임주승 의성 부군수 37년 공직생활 마무리

임주승 의성 부군수 37년 공직생활 마무리

기사승인 2020-12-22 14:56:09
▲ 임주승 의성부군수가 22일 37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했다. 의성군 제공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임주승 의성부군수가 22일 부군수 재임 2년을 포함, 37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했다. 

경북 울진 출신의 임 부군수는 상주농업전문대학을 졸업한 후 1984년 울진군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이후에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경북대 농업개발대학원에서 농촌개발을 전공하며 학사와 석사학위를 취득해 전문성을 키웠다. 

임 부군수는 1987년 경북도로 전입한 후 특작과, 농산과, 농업정책과 등에서 근무했다. 이후 2017년 서기관으로 승진해 농업자원관리원장과 FTA 농식품유통대책단장, 농업정책과장 등을 역임했다. 

김주수 군수를 2년간 보좌한 임 부군수는 공직생활동안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웃사촌 청년시범마을과 군의 청년 정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해 의성군 행정지원 TF팀의 단장을 맡으며 지역 확산을 최소화하고 민생안정 대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했다. 

특히 대구경북의 숙원사업인 통합신공항 이전사업을 추진하며 풍부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활약했으며, 대구통합신공항 이전지원 TF 단장으로서 명철한 판단력을 발휘, 공동후보지 선정에 크게 기여했다.

의성군은 이러한 공로를 높이 평가해 임주승 부군수를 제9호 명예군민으로 선정했으며, 공로패를 전달해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임주승 부군수는 “2년이라는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능력과 덕망을 모두 갖추신 김주수 군수님과 함께한 보람된 시간이었으며, 특히 통합신공항이 성공적으로 유치되어 기쁘다”며 “의성 명예군민으로서 앞으로도 의성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