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는 오늘(19일) ‘피스타치오의 영양과 우리의 면역 체계’를 주제로 마이크 러셀 박사(영양학 박사)와 온택트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식품관련 연구원, 전문 영양사 및 미디어 등 25여명이 참관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과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의 하나로 식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국제식품정보협의회 (International Food Information Council)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3명 중 1명은 지난 1년보다 지금의 식습관이 더 건강해졌다’고 답했고, 앞으로 1년을 내다볼 때 22%의 사람들은 ‘음식 선택이 신체적 또는 정신적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우려한다’고 답했다.
피스타치오는 비타민, 미네랄, B6, 아연, 구리, 철, 셀레늄, 엽산, 폴리페놀, 카로티노이드, 섬유질 및 단백질을 포함해 면역체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타민B는 감염 퇴치에 필요하고, 구리는 면역체계를 유지하는 항체 생성을 돕는다. 단백질은 손상된 세포,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건강한 면역세포를 유지하게 해준다.
피스타치오의 건강상의 이점과 요리법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협회 웹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kim.youngb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