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지난 25일 코로나19 의료진 300명에게 5000만원 상당의 방한용품과 위생용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에 따라 추운 날씨에 야외 선별검사소 등 어려운 환경에서 근무하는 의료진들을 돕기 위해 서울시가 코로나19 전담 병원으로 지정한 ‘동부시립병원’ 의료진 300명을 대상으로 방한용품을 전달하게 됐다.
동부시립병원 강당에서 진행된 이날 전달식에는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을 비롯해 김석연 동부시립병원장, 소윤섭 진료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구스다운 패딩, 코트를 비롯한 방한용품과 손소독제 등 총 5000만원 상당의 지원 물품을 전달하고, 격려 인사를 전했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코로나 19방역을 위해 힘쓰고 계신 의료진들께 감사의 마음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방한용품을 전달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비롯해 코로나19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참치 CF, ‘2020년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1위 선정
동원F&B가 지난해 선보인 펭수, 손나은 모델의 동원참치 CF ‘캔을 따! 캔을 따면, 바로 맛의 대참치’편이 ‘2020년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YouTube Ads Leaderboard)’ 1위에 선정됐다.
구글은 유튜브 광고의 조회수,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정량적으로 종합해 매년 국가별 우수 광고 10편을 선정한다. 동원참치 CF ‘캔을 따! 캔을 따면, 바로 맛의 대참치’ 편은 10편의 광고 중 1위에 오르며, 구글이 뽑은 2020년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 유튜브 광고로 최근 선정됐다.
동원F&B는 ‘2019년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서 배우 조정석과 가수 손나은을 모델로 한 ‘오조오억개 맛의 대참치’ CF가 3위로 선정된 데 이어 2년 연속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의 상위권을 기록하며 MZ세대를 겨냥한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동원참치 CF 캔을 따! 캔을 따면, 바로 맛의 대참치편은 펭수와 손나은이 모델로 출연해 중독성 있는 리듬의 ‘동원참치 송’을 선보여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았다. CF는 공개 2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 누적 조회수 2140만회로 2020년 국내 CF 조회수 1위를 달성하는 등 압도적인 흥행을 거뒀다.
‘캔을 따! 캔을 따면, 바로 맛의 대참치’ 편의 후속으로 지난해 7월 선보인 정동원 모델의 ‘정동원 군은 햄맛챔피온’ CF 역시 ‘2020년 4분기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10편에 속하며 흥행 사례를 이어갔다.
동원F&B 관계자는 “팬들과 직접 소통하며 제작한 광고가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동원참치에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음료 출시 3년 ‘블랙보리’, 누적판매 1억5천만병 돌파
하이트진로음료는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가 2017년 12월 출시 이후 약 3년 동안 누적 판매 1억5000만병(340mL 기준)을 돌파했다고 초근 밝혔다.
국내산 신품종 검정보리를 활용해 맛과 품질을 높인 ‘블랙보리’는 출시 첫해 4200만병이 판매되며 단번에 히트상품 반열에 올랐다. 2년차인 2019년 누적 판매 9000만병을 돌파한 데 이어 지난 한 해 6000만병의 판매고를 올려 전년 대비 25% 성장세를 기록했다. 매출 성장에 힘입어 국내 보리차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40%대까지 넓혔다. 지난해에는 국내 차음료로는 최초로 미국 전역에 500여 개 점포를 보유한 프리미엄 유기농 대형마트인 트레이더조(Trader joe’s)에 입점해 판매 중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블랙보리’의 성장 배경으로 차음료의 ‘생활 필수품화’를 꼽고 있다. 생수가 전국민이 가장 많이 마시는 음료로 올라선 가운데 물보다 맛있게 마시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블랙보리가 생활 속 필수품으로 소비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맛있는 물, 건강한 물’이 콘셉트인 블랙보리는 100% 국내산 검정보리로 제조돼 카페인과 설탕이 없으며 수분 보충에 가장 적합한 물 대용으로 각광받고 있다. 생물보전지역인 전북 고창과 땅끝마을 해남 등 국내 일부 지역에서만 재배되는 검정보리는 일반보리에 비해 식이섬유가 1.5배 많고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안토시아닌이 일반보리에 비해 4배 많다.
조운호 하이트진로음료 대표는 “한국과 일본 음료시장의 흐름 속에서 생수, 보리차 같은 액상차의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며 “일본 음료시장에서는 녹차, 우롱차, 홍차 등 전통차와 보리차 시장이 전체 음료시장의 23%인 약 9조원 규모, 생수시장이 3조원 수준인 반면 한국의 경우 생수시장이 9000억원, 차음료가 3500억원으로 일본과 정반대의 수치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회사 측은 향후 보리차가 1조원의 잠재력을 지닌 국내 차음료 시장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내다보고 블랙보리의 가정 배달 채널 다변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대표 소셜 커머스 채널과 협업해 가정 배달용 보리차 시판을 개시했으며 향후 대형 할인점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할인에 덤’ 판 키운 레이디가구, 5일까지 설 프로모션
레이디가구가 설 연휴를 앞두고 공식몰을 통해 2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사은 혜택을 포함한 다양한 설 맞이 가구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설 프로모션의 가장 큰 특징은 풍성한 사은 혜택이다. 침실·거실 가구부터 시공 제품에 이르기까지 스페셜 사은품들이 제공된다. 베스트 제품인 코쿤 패밀리 침대 구매 고객에게는 매트리스 방수 커버를 제공하고 LED 수납형 헤드 옵션을 무료로 업그레이드해준다. LED 조명은 수유 등으로 활용할 수 있고 기저귀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선반이 있어 영유아를 키우는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옵션이기도 하다.
소파 구매 계획이 있다면 특히 눈여겨볼 만하다. 데스트라, 끌레망, 포더홈 글로우 소파에 대해 주문 수량 한정으로 가죽 쿠션 2개를 무료 증정한다. 다인 소파, 아이데뉴 모데라토 모듈 소파에는 각각 1+1 소파 커버, 10만원 상당 스툴을 무료 증정한다. 시공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제품 사용에 필요한 액세서리 키트와 시공 업그레이드 등 별도의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레이디키친 시공 시 주방 액세서리 7종 세트와 프리미엄급 사양 업그레이드 혜택을 준다.
붙박이장 매튜 제품을 시공하는 경우에도 타입에 따라 반신 거울, 다용도 행거 등 옵션을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한다. 사은 혜택 외 전 상품은 구매 가격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레이디가구 회원가입 후 기획전 페이지에서 구매 금액별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으면 최대 9만5000원까지 할인된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