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는 쫄깃한 면발과 풍부한 고명을 진한 육수에 담아낸 ‘오즈키친 닭칼국수’와 ‘오즈키친 육개장칼국수’를 29일 출시했다.
소비자들이 조리하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 요리를 완성하는 홈쿡 트렌드 영향으로 냉동밥, 냉동안주류에 이어 최근 냉동면 시장이 높은 성장을 나타내고 있다. 오즈키친 닭칼국수와 오즈키친 육개장칼국수는 오뚜기의 최초 조리형 파우치 냉동면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용 용기면 제품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맛으로 선보였다.
조리형 콘셉트에 맞춰 후첨 조미를 고려한 깔끔한 맛으로 개발하였으며, 소비자가 조리 후 취향대로 간장, 후추, 고춧가루 등을 첨가하여 입맛에 딱 맞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풍부한 고형물과 다가수 숙성방식으로 제조한 부드럽고 쫄깃한 면을 진한 육수에 담아내어 칼국수 한 그릇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오즈키친 닭칼국수는 닭고기, 대파, 호박, 홍고추 등의 풍부한 고형물에 칼칼한 청양고추와 닭고기육수의 깊은 맛에 담아낸 제품이다. 진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특징이다. 오즈키친 육개장칼국수는 쇠고기, 토란대, 대파, 표고버섯 등 풍부한 고형물을 진한 사골육수의 얼큰한 맛에 담아냈다.
◎샘표, 토장으로 ‘꽃게 토장찌개’, ‘차돌 토장찌개’ 출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찌개용 토장 신제품 ‘꽃게 토장찌개’와 ‘차돌 토장찌개’를 출시했다.
일반적인 장은 메주에 소금물을 부어 발효 숙성한 후 액체는 간장, 고체는 된장으로 가르지만 옛 양반가에서는 더욱더 맛있는 된장을 즐기기 위해 간장을 빼지 않고 토장으로 만들었다. 토장엔 장 고유의 맛 성분이 그대로 들어있어 구수하면서도 깊은 맛이 난다. 샘표는 약 70여년 동안 축적해온 콩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2015년 토장을 출시했다.
토장찌개는 토장에 갖은 양념을 더해 육수를 따로 내지 않고 바로 찌개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회사 측은 “지난해 6월 선보인 토장찌개가 출시 1년 만에 MS 14%를 기록하며 찌개용 된장 시장에서 단품 기준으로 MS 1위를 기록하는 등 ‘된장 위에 토장’이라는 프리미엄 된장의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샘표는 된장찌개를 끓일 때 가장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주재료가 꽃게와 차돌이라는 점에 착안, 냉장고 속 간단한 야채로도 해물과 고기의 시원하고 진한 맛을 손쉽게 낼 수 있도록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꽃게 토장찌개’와 ‘차돌 토장찌개’는 고급 식재료인 꽃게와 차돌박이에서 우러나는 자연스러운 감칠맛이 특징이다.
◎초록마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튀김간식 2종 선봬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튀김 간식 2종을 선보였다.
초록마을은 국민 간식인 김말이와 감자튀김을 손쉽게 조리가 가능하도록 냉동 튀김으로 개발했다. 튀김 간식 2종은 주요 원료를 국내산으로 사용했다. 별도 해동 과정 없이 에어프라이기, 오븐, 후라이팬 등을 이용해 갓 튀긴 맛을 느낄 수 있이다. 지퍼 포장으로 보관 편의성을 높였고, 환경을 위해 탄소발자국을 줄인 에코 포장재를 일부 사용했다.
바삭김말이튀김은 국내산 고구마 전분으로 만든 탱글탱글한 당면을 국내산 김 속에 듬뿍 넣어 바삭하게 튀겨 낸 제품이다. 국내산 우리밀, 쌀가루, 감자전분을 넣은 튀김가루를 사용해 갓 튀긴 듯한 바삭한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촉촉미니감자튀김은 국내산 수미감자를 85.6% 함유해 바삭한 튀김옷 속 포슬포슬하고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지평주조, 2030세대 겨냥 이색 콜라보 제품 출시
전통 막걸리 제조업체 지평주조는 뷰티 전문 멀티채널 네트워크 기업 디퍼런트밀리언즈(이하 디밀), 국제커플 유튜버 ‘토모토모’와 협업해 2030세대를 겨냥한 라이프스타일 굿즈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콜라보에 함께한 디밀은 뷰티 전문 콘텐츠 커머스 기업이다. 뷰티 MCN부터 이커머스 플랫폼 디바인(dVine), 자체 브랜드 아월즈(Hours) 등을 운영하고 있다. 60만 구독자를 보유한 한일커플 유튜버 토모토모가 콘셉트와 제품 개발에 참여했다.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함께한다’ 콘셉트의 굿즈는 ▲바디워시와 바디크림, 유리잔으로 구성된 지평막걸리X토모토모 에센셜 바디케어 세트 ▲지평막걸리 홈가운‧타올 세트 ▲비누‧입욕제 세트 ▲유리컵‧병 세트 등 총 4종이다.
지평주조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타깃층인 2030을 겨냥해 자사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고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증가한 홈술 트렌드를 넘어서 지평막걸리와 함께 하는 집콕 힐링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정수량으로 제작한 이번 굿즈는 지평막걸리의 시그니처인 지평양조장 현판 글씨체를 그대로 살린 세로쓰기 타이포그래피와 지평주조를 대표하는 브랜드 컬러를 반영해 디자인됐다.
◎굽네몰, 에어프라이어 전용 ‘에어파티’ 첫 선
굽네몰은 에어프라이어 전용 브랜드 ‘에어파티’를 선보이고 첫 제품으로 ‘탱글 치킨 후랑크’와 대만식 닭튀김 ‘안심 지파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에어파티는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난 최근 간편식 에어프라이어 요리가 주목받게 되자 이점을 고려해 굽네몰이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다. 에어프라이어의 ‘에어’와 ‘파티’를 합성했다. 간편한 조리를 통해 ‘파티 음식’을 즐길 수 있고,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된 제품들로 바삭, 촉촉함을 극대화해 ‘맛의 파티’를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에어파티 탱글 치킨 후랑크는 국내산 참나무로 훈연해 신선한 닭가슴살 본연의 담백한 맛을 살려 풍미를 더했다. 에어프라이어로 기름은 쏙 빼고 구워내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다. 에어파티 안심 지파이는 대만의 유명한 길거리 간식인 지파이를 에어프라이어 조리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했다.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닭안심살로 만들어 겉은 바삭하고 쫄깃하며 속은 부드럽다.
두 제품은 오븐, 프라이팬에서도 조리할 수 있다.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된 100% 국산 닭가슴살‧국내산 닭안심살을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굽네몰은 출시를 기념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에어파티 탱글 치킨 후랑크는 1팩당 3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에어파티 안심 지파이는 20% 할인 판매한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