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에 전국 광역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단 결집

경기도의회에 전국 광역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단 결집

기사승인 2021-02-16 11:05:23
전국 광역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단

[수원=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전국 광역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들이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협의회(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 구성 및 지방의회법 제정 등을 논의하기 위해 15일 경기도의회에 모였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규태 경기도교육청 부교육감 등도 참석해 대표의원 및 의원들을 격려하고 환영했다.

이날 대표의원들은 시도 광역의회 차원에서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채택하는 방안과 협의회 출범식 일정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는 오는 3월 또는 4월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이때 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의 대표 및 정관, 사업계획 등이 확정된다.

회의를 주관한 경기도의회 박근철 대표의원은 "이제는 진정한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지방의회 의원들이 한 목소리를 내야 한다"면서 "오늘의 첫걸음이 지방자치 역사에 위대한 발자국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은 지난해 12월부터 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 구성을 위해 전국 시·도의회 교섭단체를 순방했다. 이를 통해 대표단은 "지방의회법 제정 등 지방의회 위상 및 권한 확대를 위해 힘을 합쳐야 한다"고 광역의회 의원들에게 호소했고, 시·도의회 교섭단체 대표들도 공감을 표시하면서 이날 모임이 성사됐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