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생 모집

대구보건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생 모집

평일 야간반과 주말 주간반 각 540명
4월 23일 오후 5시까지 선착순 모집
“전문직업인으로 제2의 인생 꽃피울 기회”

기사승인 2021-03-19 14:21:00
대구보건대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보건대 평생교육원은 보건복지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3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교육대상은 간호조무사 자격을 취득하고 업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자이다. 모집인원은 평일 야간반 40명, 주말 주간반 40명, 총 80명이다.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의 커리큘럼은 ▲기본 간호 ▲노화와 만성질환 ▲ 방문간호 윤리 ▲가족간호 등 이론 360시간과 Lab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보건소에서 실습 340시간 등 모두 70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장기요양기관과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치매나 중풍 등 노인성 질환으로 독립적인 생활이 어려운 노인) 가정을 방문해 간호, 진료 보조, 요양상담과 구강위생 등 간호서비스를 펼치며 전문직업인으로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하게 된다.

석은조 평생교육원장(유아교육과 교수)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방문간호 간호조무사들은 국민들의 건강과 안정된 생활복지를 위한 필수직업군으로서 큰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며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의 강점을 내세워 최고의 교육환경, 최첨단 실습 시설 등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로 교육생들의 직업능력 개발과 직무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접수 기간은 오는 4월 23일 오후 5시까지로 선착순 마감이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원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