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비대면 수업 기자재 무료 대여 ‘호응’

대구한의대, 비대면 수업 기자재 무료 대여 ‘호응’

기사승인 2021-03-22 11:35:17
대구한의대 재학생이 기자재를 대여해 비대면 수업을 듣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한의대가 비대면 수업을 위한 노트북, 화상카메라, 헤드셋 등 기자재를 학생 및 교원들에게 무료로 대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구한의대는 교육부의 ‘대학혁신지원사업’, ‘비대면 긴급 교육 지원사업’의 하나로 교육지원용 기자재로 노트북 65대, 화상카메라 100대, 헤드셋 100대를 준비해 미처 비대면 수업을 준비하지 못한 학생과 교원들에게 대여하고 있다.

대여서비스를 이용한 제약공학과 한수연 학생은 “학교에서 무료로 대여해주는 노트북 등을 빌려 실시간 비대면 수업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며 “온라인과제·강의자료 정리 등 수업과 관련해 다양하게 이용하면서 학업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다. 이런 대여서비스가 앞으로도 더 확대돼 재학생 많이 이용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구한의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원격수업의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강의실·실습실의 비대면 교육환경 개선을 중점적으로 진행, 전자교탁, 화상카메라, 무선 WIFI 등 비대면 관련 전산기자재 도입했다. 

일부 실험실습 강의실을 제외한 모든 강의실에서 실시간 원격수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고 2021학년도에도 비대면 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