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 스마일게이트 그룹이2021년 대규모 경력 게임 개발자 공개 채용을 시작한다.
3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공개 채용은 총 500명 규모로 진행되며 스마일게이트가 게임 개발직군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공개 채용 중에서는 사상 최대 규모다. 모집 직군은 게임 개발 부문이다. 회사측은 글로벌 게임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개발 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채용 법인은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RPG 총 3개법인으로 △그래픽 △기획 △서버 △클라이언트 △PM(프로젝트 매니저) 등 개발 전분야에 걸쳐 모집한다.
이날부터 31일까지는 집중 채용 기간으로 별도의 채용 안내 페이지를 통해 스마일게이트 그룹과 이번 공개 채용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현재 재직중인 직원의 인터뷰 영상도 확인해볼 수 있으며 ‘실시간 채용 문의 챗봇’을 개설해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31일 이후에도 상시 채용을 통해 역량 있는 개발자 모집은 계속된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전세계 10억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FPS 프랜차이즈 ‘크로스파이어’를 필두로 MMORPG ‘로스트아크’, ‘에픽세븐’ 등 탄탄한 게임 IP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최근 스마일게이트는 미개척 영역인 글로벌 트리플 A급 콘솔 시장을 적극 공략하여 ‘고티(Game Of The Year)’최다 수상을 노린다는 포부도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흥행은 물론 평론가 및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퍼펙트 다크’, ‘호라이즌 제로 던’ 등의 작품을 주도한 개발자들이 주축이 된 개발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게임 개발자 공개 채용 외에도 다양한 직무의 경력직 인재 채용을 상시로 진행하고 그룹의 신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다방면의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5월에는 문화 콘텐츠 산업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업 종사자들과 함께 일하며 직무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직무 체험형 인턴십’의 모집도 시작될 예정이다.
sh04kh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