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소식] 수성못페스티벌 거리예술 공연팀 모집 외

[대구 수성소식] 수성못페스티벌 거리예술 공연팀 모집 외

기사승인 2021-05-06 16:02:07
지난해 제7회 수성못페스티벌 거리예술 공연 중 하나인 멋_231쇼의 한 장면. (수성구 제공) 2021.05.06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문화재단은 오는 24일까지 ‘제8회 수성못페스티벌’에 참여할 다양한 장르의 거리예술 공연팀을 모집한다.

수성못페스티벌은 수상무대, 상화동산 등 수성못 전체를 축제의 무대로 만들어 거리예술극, 버스킹공연, 시민참여 주제공연 등을 펼치는 문화예술 축제다. 

지난해는 코로나19의 영항으로 비대면 축제가 진행됐으나, 올해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형 축제로 준비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국내 전문예술단체 또는 예술가 개인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장소는 수성못의 남편 데크무대(8×6m)로, 공연시간은 30분 내외다. 

장르의 제한은 없으며, 야외공연에 적합한 모든 형태와 방식의 거리공연이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10분 이내의 공연 소개 영상자료와 공연사진, 영상, 대본, 구성안 등을 첨부해 오는 2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수성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선정된 공연팀은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수성못 일대에서 열리는 제8회 수성못페스티벌에 참여하게 되며, 출연료와 함께 공연을 펼칠 수 있는 무대, 음향장비 등 제반 시스템을 지원받을 수 있다. 


고산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가족사랑 캘리그라피 전시

가족사랑 캘리그라피 전시회 포스터. (수성구 제공) 2021.05.06
우리마을 교육나눔 고산2동 추진위원회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 5층 대강당에서 ‘가족사랑 캘리그라피’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고산2동 청소년과 그 가족들의 가훈을 표현한 캘리그라피를 전시한다. 

가훈을 통해 가족 구성원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가훈을 공유하며 다른 가족과도 교류를 활성화하는 마을 소통 프로그램이다.

전시작품은 가훈 캘리그라피 총 27점이고, 관람시간은 오전 11시부터 금요일은 오후 10시, 토요일은 오후 6시, 일요일은 오후 4시까지다.

변상순 위원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고산2동의 청소년들이 이번 활동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알고, 다른 가족과 소통하며 이웃 간의 정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마을 교육나눔은 ‘함께 돌보고 배우는 마을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수성구의 8개 마을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