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의 부모는 달성군에서 찬스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엄마팬찬스 회원들은 “이찬원을 응원하는 동시에 사회에 지속해서 이찬원의 사랑을 보내려고 한다. 기부를 진행할 수 있어서 행복하고 감사하다”고 전해왔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모든 어린이가 즐거워야 할 어린이날을 코로나19로 쓸쓸하게 보내게 될 아동들에게 치킨을 선물해 준 이찬원 팬클럽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이찬원 가수처럼 아동들이 꿈을 꾸고, 꿈을 키우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달성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중한 인연 봉사회, 화원읍에 비누카네이션 480개 기부
소중한 인연 봉사회는 지난 4일 화원지역의 홀몸노인들을 위해 화원읍사무소에 비누카네이션 480개를 기탁했다.
남태혁 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어르신들이 카네이션을 보며 기분 좋게 힐링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진천 화원읍장은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따뜻한 행보를 이어나가는 소중한 인연 봉사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기부가 나눔 문화의 원동력이 돼 선한 영향력이 확산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중한 인연 봉사회는 생필품, 연탄 등 지속적으로 따뜻한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사문진주막촌에 다람쥐통 테이블 설치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사문진주막촌 이용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람쥐통 테이블 10개와 무공해 태양광을 이용한 스마트벤치 10개를 설치했다.
다람쥐통 테이블은 식사와 커피를 마시며 주막촌만의 자랑인 낙동강 풍경을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스마트벤치는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고, 야간에는 은은한 불빛이 나와 주변 경관과 어우러져 멋진 경관을 연출한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 강순환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들에게 품격 있고 여유롭게 힐링할 수 있는 사문진주막촌만의 특별함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