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대통령 구속한 윤석열·다른 당 안철수는 되고 왜 나는?”

“두 대통령 구속한 윤석열·다른 당 안철수는 되고 왜 나는?”

홍준표 무소속 의원, 국민의힘 입당 반대 비판

기사승인 2021-05-11 14:30:08
홍준표 무소속 의원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입당을 저는 반대 하지 않습니다. 안철수 국민의 당 대표와 합당도 반대 하지 않습니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11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홍 의원은 “모두 무대 위에 올려 용광로 같은 대선 경선을 추진해야 합니다. 대선후보 경선 때 가서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 진영에서  선거 운동을 하면 될 것을 특정계파에서 자기 후보만을 위해 턱도 없는 명분을 내세워 저를 아예 무대에 오르는 것도 막으려고 하는 것은 참으로 속 좁은 비겁한 정입니다. 당당하게 정치해야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홍 의원은 “국민들은 다 알고 있는데 자기 혼자만 우기는 문재인 대통령의 기자회견을 보는 느낌입니다. 계속 그러면 국민과 당원들이 분노할 겁니다”라고 비난했다.

앞서 홍 의원은 “국민의힘 지지층 65%가 저의 복당을 지지하고 있고 당권 주자로 나선  10여 명 중 한명 빼고는 모두 저의 복당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일부 극소수의 반대가 있다고 해서 정당 가입의 자유를 막는 것은 민주 정당이 아닙니다. 김기현 직무대행께서 복당 청문회 장이라도 마련해 주면 당당히 나가 그간의 일부 오해를 설명할 용의도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당 출신 두 대통령을 정치수사로 구속한 사람에게도 입당을 애걸하고 다른 당 대표인 안철수에게도 합당을 추진하는 마당에 같은 당 식구였던 막장공천의 희생자 복당을 막는 것은 정치적 도의가 아닙니다”라며 “김기현 직무대행께서는 조속히 의원총회를 열어 큰마음으로 매듭을 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당장 급한 게 아니라고 하셨지만 억울하게 쫓겨나 1년 2개월을 풍찬노숙 했습니다”라고 전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