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술교육원, 해외플랜트 온·오프라인 무료 교육

건설기술교육원, 해외플랜트 온·오프라인 무료 교육

기사승인 2021-06-07 14:45:57
[쿠키뉴스] 김태구 기자 =국토교통부 산하 건설기술교육원이 여름학기 국비지원 무료 해외플랜트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교육 수강방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집체교육 뿐만 아니라 추가로 온라인교육도 실시한다.

온라인교육은 통원에 부담을 느끼는 교육대상자들에게 편리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프라인교육은 현장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교육대상자들을 위해 별도로 개설, 건설기술교육원 인천본원에서 실시한다. 오프라인교육 참여자에게는 기숙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수업은 건설현장 노하우를 보유한 전현직 기술자들의 현장실무형 강의로 진행된다. 전공 관련 이론교육과 실습(BIM설계)으로 이뤄진다. 또한 취업특강과 실무영어수업이 포함되어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이공계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2021년 9월 이전 졸업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건설기업체 채용의뢰 요청을 통한 채용안내 및 채용추천서 발급을 실시하여 교육생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며, 과정별 성적최우수자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이 수여된다.

교육기간은 6월 28일부터 8월 20일까지다. 교육비는 국비지원 무료이며 구직자에게는 소정의 훈련장려금이 지급된다. 

신청은 건설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편 건설기술교육원은 2008년부터 플랜트건설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해까지 8131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