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쿠키뉴스] 명정삼 기자 =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종남)은 10일 옛 충남도청사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시민지식도시 대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의 창립 10주년을 맞아 그 동안의 대전 평생교육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대전시 평생학습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철모 대전시 행정부시장과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청 교육감이 참석했다.
서철모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시민들의 생활 속에서 축적된 지식들이 우리의 삶을 풍성하게 만드는 도시, 그것이 우리가 만들어 갈 시민지식도시 대전이다”이라고 말했다.
선포식에서 권중순 의장은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창립 10주년과 시민지식도시 대전 선포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그동안 대전시민의 평생교육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평생학습을 통해 시민모두가 삶의 질을 높아지고 더 행복한 미래를 살아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시의회차원에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남 대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시민의 지식과 기술이 복잡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대전이 더 나은 지역사회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포식 영상은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mjsbroad@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