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교육진흥원, 창립 10주년 '시민지식도시 대전' 선포식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창립 10주년 '시민지식도시 대전' 선포식

평생학습의 새로운 비전 제시

기사승인 2021-06-10 23:21:26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합동으로 선포식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명정삼 기자.

[대전=쿠키뉴스] 명정삼 기자 =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종남)은 10일 옛 충남도청사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시민지식도시 대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의 창립 10주년을 맞아 그 동안의 대전 평생교육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대전시 평생학습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철모 대전시 행정부시장과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청 교육감이 참석했다.

▲염홍철 전 대전시장(새마을운동중앙회장, 왼쪽 두번째)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김종남 평생교육원장(왼쪽 세번째)과 기념촬영. 사진=명정삼 기자.

서철모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시민들의 생활 속에서 축적된 지식들이 우리의 삶을 풍성하게 만드는 도시, 그것이 우리가 만들어 갈 시민지식도시 대전이다”이라고 말했다.

선포식에서 권중순 의장은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창립 10주년과 시민지식도시 대전 선포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그동안 대전시민의 평생교육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평생학습을 통해 시민모두가 삶의 질을 높아지고 더 행복한 미래를 살아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시의회차원에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남 대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시민의 지식과 기술이 복잡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대전이 더 나은 지역사회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포식 영상은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