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소식]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본격 착수 외

[수성소식]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본격 착수 외

기사승인 2021-06-17 13:07:06
대구 수성구는 지난 16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드론기업인 ㈜제이디랩, ㈜그리폰다이나믹스와 ‘2021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착수보고회를 가진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1.06.17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는 지난 16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2021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의 컨소시움 기업과 착수보고회를 가지고, 실증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17일 수성구에 따르면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은 도심 내 드론 서비스 구현을 위한 국토부 공모사업으로, 수성구는 지난 5월 대구‧경북권 최초로 선정됐다.

이날 보고회는 지역 드론기업인 ㈜제이디랩과 ㈜그리폰다이나믹스가 참석해 협약을 맺었으며, 지역 특성과 협력과제 공유, 향후 추진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사업내용은 △산불감시 및 소화탄 진화 △조난자 수색 및 응급물자 수송 △야생동물 정찰 및 퇴치 등으로 자연생태 보전을 위해 미래기술을 접목한다.

현재 기체제작과 임무장비 탑재 등을 진행 중이며, 7월부터 고산‧범물지역 실증비행에 나선다. 11월까지 솔루션 구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대권 구청장은 “드론기술 활용을 통해 행정 서비스의 체감도를 높이고, 주민들의 미래 기술 접목기회를 확대하겠다”며 “미래 혁신산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지원으로 도시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1만원의 행복, 화덕 피자 나눔 봉사

김대권 수성구청장을 비롯한 구청 직원들이 지난 16일 레스토랑 레드피아노에서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을 위해 화덕피자를 직접 굽는 나눔 활동에 참여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1.06.17

대구 수성구는 지난 16일 레스토랑 레드피아노에서 결식우려가 있는 아동을 위해 화덕피자를 직접 굽는 나눔 활동에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을 비롯해 구청 과장, 동장이 참여해 직접 피자를 굽고, 포장 및 전달하는 봉사에 참여했다. 앞으로 21일 동안 아동에게 69판의 피자를 기부할 예정이다.

특히 금윤식 레드피아노 대표는 이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덴탈마스크 1만 8000매를 후원했다.

세바퀴봉사단과 소소행복연구소는 지난 3월 31일부터 매일 3판씩 화덕피자를 만들어 아동에게 피자를 전달하고 있다. 

김대권 구청장은 “따뜻한 사랑과 아름다운 나눔이 듬뿍 담긴 피자로 지역 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생활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