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 KT‧CJ올리브네트웍스‧카카오모빌리티‧딜라이브‧지니뮤직

[기업소식] KT‧CJ올리브네트웍스‧카카오모빌리티‧딜라이브‧지니뮤직

기사승인 2021-06-22 17:40:47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KT,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 개최

KT가 용산구청과 리얼큐브를 활용한 어린이 운동회를 열었다. 서울 용산구 맑은 숲 어린이집 원생들이 메타버스 운동회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KT)
KT는 서울 용산구청과 리얼큐브를 활용한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메타버스 운동회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어린이들의 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KT와 용산구청은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동안 용산구청과 용산구 육아 종합지원센터, 용산 맑은 숲 어린이집, 용산구 공동 육아 나눔터에서 등 서울 용산구 관내 4개의 기관에서 메타버스 운동회를 진행했다.

메타버스 운동회에 사용된 리얼큐브는 현실 공간에 반응형 기술과 위치 및 동작 인식이 가능한 센서를 연동해, VR(가상현실) 기기(HMD)나 AR(증강현실) 글래스와 같은 별도의 장비를 착용하지 않고도 가상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혼합현실(MR) 서비스다.

KT는 운동회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의 연령대와 발달 단계에 맞춰 운동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가상 환경에서 활동하며 쓰레기를 치우는 ‘청소대작전’ ▲숨은 고양이를 찾는 ‘큐빅캣’, 공을 던지거나 벽면을 만져 물방울을 터트리는 ‘버블오션2’ ▲튀어나오는 벽을 빠르게 터치해 진행하는 ‘벽 밀어내기’ ▲제한된 시간 내에 벽의 색상을 바꾸는 ‘컬러스위치’ ▲움직이는 구멍에 공을 넣는 ‘골인’이 운동회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메타버스 운동회에 참여하는 어린이집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실시간으로 대항전을 진행하는 등 어린이들이 더욱 실감나고 재미 있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CJ ONE ‘캠핑카 타고 떠나요! CJ TOWN!’ 경품 이벤트

CJ올리브네트웍스 통합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캠핑 시즌을 맞아 캠핑카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파격적인 CJ TOWN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핑카 타고 떠나요! CJ TOWN!’ 이벤트는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주사위를 던져 CJ 브랜드로 이뤄진 CJ TOWN 맵을 일주하며 경품에 응모하는 게임 방식이다. 이벤트는 다으달 12일까지 진행된다.

CJ ONE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CJ ONE 브랜드에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하면 일자별로 이용한 브랜드의 수만큼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하루에 한 번 주사위를 던져 도착한 칸의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CJ TOWN을 완주하면 캠핑카에 응모할 수 있다.

CJ ONE은 여름 캠핑 시즌을 맞아 레이 캠핑카 ‘레비’를 비롯해 코오롱스포츠 오두막 텐트와 코베아 에어팬 등 다양한 캠핑용품을 경품으로 준비했으며, 이외에도 올리브영 클린뷰티 키트, CJ온스타일 20% 할인쿠폰, CGV 쿠폰팩, 빕스X노르디스크 보냉백 등 브랜드 혜택도 마련했다.

CJ ONE은 앱에서 이벤트를 참여한 회원 전원에게 CJ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쿠폰팩을 증정한다. 

◎카카오모빌리티‧금호익스프레스, ‘셔틀 서비스 협력’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는 금호익스프레스와 함께 ‘카카오 T 셔틀’ 기반의 신규 서비스 확대를 위해 셔틀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단순 셔틀 서비스 강화에 그치지 않고, 버스 기반의 신규 사업을 개발하기 위해 중장기적으로 양사 역량을 총동원하기로 했다.

우선 ‘카카오 T 셔틀'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협력에 돌입한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 T 플랫폼 운영 노하우, 방대한 이동데이터와 금호익스프레스의 운송 인프라 및 시장에 대한 높은 인사이트를 적극 접목해 ▲스포츠, 축제, 문화 행사를 위한 셔틀 이동 서비스 ▲기업 회원 임직원을 위한 B2B형 통근셔틀 등의 영역에서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현재 ‘카카오 T 셔틀'에서 서비스 중인 이용자가 원하는 일정과 출‧도착지에 맞춰 대절부터 노선까지 생성할 수 있는 ‘오픈 셔틀' 영역에서도 금호익스프레스와 협력한다. 

‘카카오 T 셔틀’은 지난 2019년부터 지역 축제와 음악 페스티벌 참여자들을 위한 ‘관람객 이동 셔틀’, 전국 일출 명소를 왕복하는 ‘해맞이 셔틀' 등 특수 목적 이동을 위한 셔틀 서비스를 운영해 왔다. 금호익스프레스와는 야구팬들을 위한 ‘야구장 팬셔틀’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있다. 

셔틀 서비스 영역을 넘어 중장기적 업무 협력을 통해 신규 사업도 발굴한다. ▲시외‧고속버스 예매 영역에서의 마케팅 협력 ▲터미널 공간 기반 사업 협력 ▲해외 시장에서의 버스 및 택시 호출 서비스 연계 서비스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 자율주행 셔틀 서비스에 대한 협력 기회도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

◎딜라이브, 반값 스마트TV 출시…‘딜라이브 OTTv’ 브랜드로 판매 

딜라이브와 디엘티는 지난 21일 스마트TV 출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앞줄 오른쪽에서 세 번째 딜라이브 전용주 대표, 앞줄 오른쪽에서 두 번째디엘티 조혜원 대표) / 사진제공=딜라이브
딜라이브는 지난 21일 TV 제조기업 ㈜디엘티(DLT)와 MOU를 맺고 디엘티가 생산하는 65~86인치 일반 LED TV에 ‘딜라이브 OTTv’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고 22일 밝혔다.

디엘티는 2011년 설립돼 LED/UHD TV, 모니터 등 디지털 관련기기를 제조 및 생산하는 업체로 모넥스, 씨네아이, 클라인즈 등 9개의 TV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딜라이브 OTTv 반값 스마트TV는 ‘딜라이브 OTTv’로 브랜드화 돼 7월부터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와 용산에 위치한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타키온글로벌, ㈜에스비전을 통해 전국으로 판매되다. 회사 측은 향후 TV라인업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딜라이브 OTTv 반값 스마트TV를 구매한 고객은 고가의 스마트TV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기본 탑재되어 있는 넷플릭스, 왓챠, 유튜브, 그리고 딜라이브가 제공하는 4만여 편의 무료 콘텐츠까지 모두 이용 할 수 있다. 

딜라이브 측은 “대기업에서 판매하는 기존 스마트TV보다 50%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스마트TV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스마트TV 보급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중소기업 TV제조사와 손잡고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니뮤직 앱 개편, 큐레이션 강화해 사용자 편의↑

지니뮤직은 홈 화면을 고도화해 개인 맞춤 큐레이션을 보다 강화한 ‘지니 앱 개편’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한 지니 앱은 이용자의 나이와 시간, 날씨, 감상 이력 등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 플레이리스트를 첫 화면에 노출해, 음악 추천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됐다.

이용자들은 홈 화면에서 클릭 한 번으로 취향에 맞는 추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연령대, 세대별 추천 플레이리스트가 고도화됐고, 아침이나 오후 등 시간대별 큐레이션 서비스도 보다 세분화됐다. 이 외에도 봄이나 여름 등 계절에 따른 추천 곡과 운전 중 졸음 퇴치 등 상황에 맞는 큐레이션 영역도 강화됐다.

지니뮤직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7월5일까지 ‘지금 나에게 필요한 플레이리스트’를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준다. 당첨자 발표는 7월12일이다. 아이패드 프로(1명), 애플워치 SE(3명),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 (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 등을 증정한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