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신한은행, 개인형 IRP 이벤트 시행 外 NH농협은행

[쿡경제] 신한은행, 개인형 IRP 이벤트 시행 外 NH농협은행

기사승인 2021-07-09 16:26:41
사진=신한은행
[쿠키뉴스] 유수환 기자 = 신한은행, 개인형 IRP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개인형 IRP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을 평생 내 편으로, 개인형 IRP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개인형 IRP는 연간 최대 180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고 납입금액의 700만원에 대해 최대 115만5000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노후준비를 위한 대표적인 세테크 연금 상품이다.

이번 이벤트는 8월말까지 ▲개인형 IRP 10만원 이상 신규 ▲개인형 IRP 계좌에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등록(12개월 이상) ▲개인형 IRP 계좌에서 10만원 또는 10만좌 이상 보유 상품을 변경한 고객이 대상이며 추첨을 통해 총 5천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개인형 IRP 계좌에서 10만원 또는 10만좌 이상 보유 상품을 변경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쿠폰(총 3000명, 커피 쿠폰과 중복 불가)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노후 대비를 위한 꾸준한 연금 준비가 중요해지는 요즘 개인형 IRP를 통해 든든한 노후 준비를 시작하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연금 자산이 은퇴 후 금융소비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 고도화 및 적극적 수익률 관리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고객의 노후자산을 책임지는 ‘안전한 은행’이 되기 위해 업계 최고수준의 촘촘한 고객관리와 고객 수익률 제고에 힘쓰고 있다.

퇴직연금 사업자 최초로 퇴직연금 고객만을 위한 ‘퇴직연금전문센터’를 신설해 가입자들의 상품 모니터링 수행 및 전문 상담 서비스를 통해 수익률을 관리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AI기반 로보어드바이저 ‘SOL Rich 퇴직연금’을 통해 펀드 포트폴리오와 자산 리밸런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국 영업점에 전문적인 은퇴설계 역량을 보유한 617명의 ‘미래설계 컨설턴트’를 배치하고 퇴직연금 상담센터와 은퇴상담전용 콜센터를 운영해 고객이 필요할 때 언제든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채널을 구축했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창립60주년 기념 ‘친환경·우수농산물’ 구매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창립60주년을 맞아 7월 8일부터 8월 15일까지 NH멤버스 앱을 통해 ‘친환경·우수 농산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함께한 60년 함께하는 100년 ESG왕」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멤버스 앱에 가입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링크를 통해 ‘인증 농산물 판매 기획전(농협몰)’에 접속해 저탄소·유기농·무농약·무항생제·우수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산물을 1만원 이상 구매하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606명에게 ▲NH여행상품권 300만원(1명) ▲NH여행상품권 100만원(2명) △NH포인트 3만(100명) ▲NH포인트 1만(200명) ▲NH포인트 6000(303명)을 제공한다.

마케팅부문 남재원 부행장은 “최근 기업의 ESG 경영이 화두인 바, 농협의 근간인 농업·농촌과 연계하여 ESG 경영에 적극 동참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NH멤버스 회원들이 인증 농산물 구매와 함께 가족의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착한소비를 실천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NH멤버스 앱 또는 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