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으로 이뤄지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 있는 컴퓨터공학은 향후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에 그 필요성과 발전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컴퓨터구조, 운영체제. 정보통신, 데이터베이스 등 기본이론에서부터 응용소프트웨어, 서버프로그래밍, 모바일 · 게임프로그래밍. 빅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응용 분야를 학습하여 창의적인 IT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중앙대 미래교육원(서울)은 미래 융합산업을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디자인과 빅데이터전공, 컴퓨터공학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컴퓨터공학 과정의 경우 개발언어를 중심으로 내부 개발 코딩과 DB코딩을 중심으로 진행해 다양한 실습을 통해 홈페이지, DB개발을 중심으로 한다”며 “종합적인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으로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IT 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학생들은 알고리즘과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콘텐츠, 웹 및 모바일 프로그래밍 등과 관련된 IT 기술을 학습한다”고 설명했다.
고졸 학력자 기준 총 140학점 중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학위 요건을 충족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추후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등이 가능하다. 취업 분야는 보안 솔루션 개발 업체 및 서버 구축 업체, 기업체 전산실, 홍보대행사,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연구소 등으로 범위가 넓다.
학생들은 개강 후 중앙대학교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복지시설들을 자유로운 이용, 전공 및 자격증 관련 특강 등의 무료지원, 각종 장학금 제도와 중앙대 부설병원 이용 시 의료비 감면 혜택 등을 누릴 수 있다. 2022년 신입생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 미래교육원 신입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