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신한카드, 메타버스 특화 카드 출시 外 국민·삼성카드

[쿡경제] 신한카드, 메타버스 특화 카드 출시 外 국민·삼성카드

기사승인 2021-07-21 17:02:58
[쿠키뉴스] 손희정 기자 =신한카드가 금융권 최초로 메타버스 특화 카드를 선보인다. KB국민카드가 위메프포인트 적립 혜택을 담은 ‘KB국민 위메프페이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삼성카드가 자사 앱에서 버거킹 주문이 가능한 ‘버거킹 오더’ 서비스를 오픈했다.

21일 신한카드와 네이버제트가 메타버스 업무협약을 기념해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아바타(좌측)와 김대욱 네이버제트 대표의 아바타 업무협약식을 연출한 모습.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메타버스 특화 카드 출시


신한카드가 금융권 최초로 메타버스 특화 카드를 선보인다.

신한카드는 글로벌 메타버스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제트와 메타버스 업무협약을 맺고 Z세대 맞춤형 선불카드 출시 및 제페토 내 가상공간 구축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아시아 1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는 이용자의 80%가 10대일 정도로 Z세대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신한카드는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본인 인증만으로 발급할 수 있는 선불카드에 제페토에서 쓸 수 있는 10대 친화적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의 제페토 아바타를 카드 디자인에 반영하고 현금을 주로 사용하는 중·고등학생 패턴에 맞춰 기존의 계좌 충전이나 포인트 충전 외에 현금 충전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first 본부장은 “금융권 최초로 제페토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협약은 메타버스 영역에 한 발을 내딛는 시도이자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공감대를 구축 할 수 있는 매우 유의미한 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위메프페이 체크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위메프페이 체크카드’로 위메프포인트 적립 혜택


KB국민카드가 종합 쇼핑 플랫폼 ‘위메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위메프포인트’를 연간 최대 37만 2000점 적립할 수 있는 카드를 출시했다.

KB국민카드는 위메프포인트 적립 혜택을 담은 ‘위메프페이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위메프페이는 위메프의 간편 결제 서비스다. 

카드를 위메프페이에 등록한 후 위메프에서 이용하면 전월 이용실적 조건 없이 월 최대 2만 점까지 결제금액의 1%가 ‘위메프포인트’로 적립된다.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와 ‘위메프’ 홈페이지, 앱에서 가능하며 연회비는 없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 원 이상일 경우 월 최대 5000점 범위 내에서 배달앱 ‘위메프오’ 결제금액의 1%가 위메프포인트로 쌓인다. 또한 ▲편의점(GS25) 결제금액의 2% ▲커피전문점·제과점 (커피빈, 폴바셋, 이디야, 파리바게뜨) 결제금액의 5% ▲구독서비스(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유튜브) 결제금액의 10%가 각각 ‘위메프포인트’로 적립된다. 포인트 적립은 각 업종별로 월 최대 2천 점씩, 3개 업종에서 월 최대 6천 점까지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 보인 카드는 편의점, 커피전문점, 구독서비스 등 체크카드 고객의 이용이 많은 업종에서도 ‘위메프포인트’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다양하고 세분화되는 고객 선호도와 체크카드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 변화에 최적화된 체크카드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버거킹 오더’ 화면. 사진= 손희정기자


삼성카드, ‘삼성카드 앱에서 버거킹 주문하세요’

삼성카드 앱에서 대형 패스트푸드 점 버거킹의 주문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게 된다.

삼성카드는 삼성카드 앱에서 버거킹 주문이 가능한 ‘버거킹 오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최근 밝혔다.

삼성카드 앱에서 ‘버거킹 오더’를 누르면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버거킹 매장 및 드라이브 스루 매장이 검색된다. 원하는 매장과 메뉴를 선택한 다음 픽업 방법을 고르고 삼성앱카드로 결제하면 주문이 완료된다. 주문한 메뉴는 ▲드라이브 스루 ▲방문 포장 ▲매장 식사 중 선택한 방법으로 수령하면 된다.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오는 8월 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거킹 오더를 통해 메뉴 주문 후 5천원 이상 결제 시 선착순 3000명에게 버거킹 치즈와퍼주니어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고, 5천원 이상 3회 이용 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버거킹 기네스와퍼 세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버거킹 오더를 통해 몬스터Ⅱ, 몬스터Ⅱ통새우 단품 또는 세트를 구매하면 즉시 2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서비스를 통해 삼성카드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버거킹의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