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 비실기전형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 비실기전형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 

기사승인 2021-07-21 12:20:31
사진=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최근 시각디자인, 웹콘텐츠디자인, 컴퓨터그래픽디자인 등 관련 학과들이 주목되고 있다. 시각디자인과에서는 정보나 메시지를 시각화하여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디자인을 배우고 그래픽디자인 프로그램을 이용해 이미지나 심벌 등 시각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기술을 배운다. 포스터나 팸플릿 형식의 광고, 패키지, 사진 영상 등에 이미지를 디자인하여 시각화하는 기능과 기술을 체계적으로 교육받기도 한다. 

현재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는 학생의 내신 및 수능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비실기전형과 면접전형, 적성검사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디과는 학생들이 팀을 이뤄 현장 실무진과 유사한 프로젝트 작품 개발을 진행하는 프로젝트식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시디과는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지원 학생의 잠재적 능력을 평가해 신입생을 선발한다”며 “전공 교수와의 1:1심층면접과 적성검사만을 진행하여 신입생을 선발한다. 비실기전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실기에 대한 부담감을 덜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관련 전공에 관심은 많은데 실기에 자신이 없는 수험생들도 디자인계열에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디자인특성화 교육기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비실기 전형으로 면접과 적성검사를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대졸자 등이 지원하고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기초가 부족해도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배우고자 하는 열의가 있는 학생들을 분야에 맞는 인재로 키우는 것이 의미 있어 비실기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는 심화 프로젝트 학기, 프로젝트 등의 교육제도를 통해 재학기간 중 다양한 실습활동과 이를 바탕으로 한 포트폴리오 제작을 기본적으로 교육하면서도 교내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취업컨설팅을 별도로 진행하는 등 학생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지털디자인계열은 일러스트레이션학과, 애니메이션학과, 멀티미디어학과 등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모집 전형이 진행 중이다. 원서접수 및 전형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