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손희정 기자 =KB손해보험이 초동조치부터 서류발급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모바일 보상서비스 체계를 구축했다. 삼성카드가 59만원짜리 간편식 조리기기를 5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약정서비스를 선보인다. NH농협카드가 개그맨 홍윤화·김민기 부부와 함께 우리 농산물 홍보에 나섰다.
KB손해보험, 영상통화로 보험처리…비대면 보상서비스 구축
KB손해보험에 가입중인 김 씨는 신호 대기 중이던 앞 차량과 접촉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김 씨는 빠른 조치를 위해 ‘영상출동 서비스’를 이용했다. 담당 직원과의 영상통화를 통해 사고현장을 보여주고 간단한 사고 현장 조치방법 등을 안내 받아 교통사고에 대한 초동조치를 마무리했다. 그 후 ‘사고처리 도우미’을 통해 예상 수리비용 및 예상 수리기간을 안내받았다. 김 씨는 각 업체의 서비스와 리뷰를 확인하고 회사에서 가까운 KB손해보험 우수협력정비업체로 전화해 다음날 오전 차량 입고를 예약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4월 사고 현장에서 고객과 보상직원이 영상통화를 통해 사고 상황을 파악하고 상담 및 초동조치가 가능한 ‘영상출동 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은 콜센터 직원의 안내에 따라 보상담당자와 영상통화 후 직원의 안내를 받아 사진 촬영 등을 진행하면 된다.
초동 조치 이후 사고 현장을 벗어난 이후에는 ‘사고처리 도우미’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로 병원 치료 및 차량 수리 등에 필요한 조치 받아볼 수 있다. 보상처리 과정 중의 안내와 조치는 각 단계별 맞춤형으로 고객에게 제공된다.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부문장 김민기 전무는 “고객과의 접촉을 최소화 하면서도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고객 눈높이에 맞춘 시스템 개발에 중점을 두었다.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다각적인 디지털 화를 통해 더욱 손쉽고 빠른 보상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삼성카드, 59만원짜리 큐커를 5만원에…마이 큐커 플랜 출시
삼성카드가 59만원짜리 간편식 조리기기를 5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약정서비스를 선보인다.
삼성카드는 삼성전자와의 협업해 간편식 조리에 최적화된 조리기기 ‘BESPOKE 큐커’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간편식 정기쇼핑 약정서비스(My 큐커 플랜)’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BESPOKE 큐커는 전자레인지, 그릴, 에어프라이어, 토스트 기능까지 갖춘 4-in-1 기기로 4개의 조리 존(Zone)이 있어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매월 약정금액 이상 파트너 식품사에서 식품을 구매하면 최대 45만원의 BESPOKE 큐커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할인쿠폰을 통해 출고가 59만원의 BESPOKE 큐커를 최저 5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파트너 식품사 직영몰은 ▲마이셰프 ▲프레시지 ▲정원e샵 ▲#풀무원 ▲오뚜기몰 ▲동원몰 ▲프레딧 ▲앙트레 등이 있다. 파트너 식품사에서 구매한 금액은 합산 적용된다.
서비스는 삼성카드 홈페이지 또는 APP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간편식 정기쇼핑 약정서비스 가입 후 BESPOKE 큐커를 구매한 고객은 원하는 파트너 식품사 직영몰에서 본인 명의의 삼성카드로 약정기간 동안 품목 제한 없이 매월 약정금액 이상으로 구매하면 된다.
삼성카드는 간편식 정기쇼핑 약정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8일까지 서비스 가입 및 BESPOKE 큐커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8월 말까지 파트너 식품사 직영몰에서 합산 5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1만원 캐시백을 추가 제공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간편식 정기약정 서비스를 통해 바쁜 현대인들이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식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H농협카드, 홍윤화·김민기 부부와 함께하는 농산물 홍보 영상 공개
NH농협카드가 개그맨 홍윤화·김민기 부부와 함께 우리 농산물 홍보에 나섰다.
NH농협카드는 개그맨 홍윤화·김민기 부부가 출연한 ‘올바른 하나로식당’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홍윤화·김민기 부부가 우리 농산물을 직접 구매하고 요리하는 모습을 유쾌하게 담고 있다. 이를 통해 20~30대 젊은층의 관심과 공감을 유도하면서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겠다는 취지다.
또한 농협 창립 60주년을 기념하여 계열사인 하나로유통과 연계하여 우리 농산물을 소개하고, 여름철 보양식 삼계탕 식재료를 구입하면서 농협카드로 결제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 풀어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우리 농산물을 취급하는 하나로유통 소개를 통해 농산물 소비촉진을 지원하고 농업인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했다”면서 “MZ세대가 카드 사용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회공헌활동과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sonhj122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