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오늘 '문재인 케어' 4년 성과 보고

文 대통령, 오늘 '문재인 케어' 4년 성과 보고

문 대통령,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계획 강조

기사승인 2021-08-12 05:29:53
문재인 대통령이 5일 청와대에서 열린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 및 전략 보고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연합뉴스
[쿠키뉴스] 임지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이른바 '문재인 케어'로 불리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 발표 4주년을 맞아 정책 성과를 돌아보고 추가 강화 계획을 강조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오전 11시 청와대에서 '건강보험 4주년 성과 보고대회'에 비대면으로 참석한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 본관에서 영상으로 참석자들의 보고와 발표를 청취한다.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는 문 대통령의 핵심 대선공약 중 하나로, 문 대통령은 2022년까지 전 국민 의료비 부담을 평균 18% 낮추고 미용·성형을 제외한 모든 의료비에 건강보험을 적용해 보장률을 70%까지 올리는 내용을 담고 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위기 상황에도 건강보험이 보건의료의 버팀목 역할을 해 왔다는 점을 강조하고 앞으로도 건강보험의 보장범위를 넓히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힐 계획이다.

아울러 보도 대회에서는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이 그동안의 문재인 케어 세부적인 성과를 소개하고,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저소득층 및 중증 소아 지원, 임플란트 급여 확대 등 향후 보장성 강화 정책을 발표한다. 
jihye@kukinews.com
임지혜 기자
jihye@kukinews.com
임지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