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측에 따르면 주중 일반학사 과정은 20대 초반의 학습자 대상으로 평균 2년내외의 단 기간 4년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하도록 교과과정이 구성되어 있으며 졸업 후 대학원진학, 취업, 학사편입 등의 진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연계교육이 진행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매년 많은 졸업생과 편입생, 취업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석,박사 이상의 우수교수진을 확보하여 일반 대학과 동일한 수준의 교육을 제공한다”며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한다. 그 후 본교 대학원 석사과정으로 진학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하며 자격증 취득 시 2년~2년 6개월만에 학사학위 취득이 되어 학사편입, 대학원진학, 취업이 연계된다.
학교에서는 재학생들을 위해 대학 캠퍼스 생활, 지방학생을 위한 기숙사 제공, 진로를 고민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진로로드맵 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학교는 2013년도 학점은행제 우수교육기관 선정(BEST ACBS), 정보통신부 전문교육기관 선정, 마이크로소프트사 대학교육 프로그램 교육기관 지정 등 다양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2022년 1학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