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보안학과에서는 해킹 위협이나 위험으로부터 정보를 보호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운용과 보안 기술, 네트워크 방호를 위한 구축, 관제, 유지 보수 등을 교육한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해킹보안학과는 IT분야에 관심 있고 성장가능성이 높은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전공별로 사용하는 장비, 프로그램에 따라 실습환경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전공에 맞는 전용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다“며 ”해킹 사건사고 잦고 IT보안 인력 수요가 급증하면서 최근 수험생들이 진로를 위해 계속 입학상담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해킹보안학과는 정보의 유출, 시스템 손상 등의 불법 행위를 자행하는 악의적인 해커에 대항하는 윤리적 해커와 바이러스대응 전문가를 양성하며, 미래 사회의 사이버정보전에 대비하는 보안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아울러, 전문 보안과정 이수, 정보보안 기사 등 보안 관련 자격증 취득, 보안의 다양한 분야 진출 및 학사편입 또는 대학원 진학이 연계된다.
해킹보안학과는 IT에 전반적인 내용을 배우며 보안 분야뿐 아니라 프로그래머, 네트워크 엔지니어, 시스템 관리자, IT 컨설턴트 등 다양한 IT 직업군으로 진출할 수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계열은 정보보안학과, 해킹학과, 디지털포렌식학과(사이버수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진행하고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