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유아교육과, 교육부 4년제 전공심화과정 인가

대구과학대 유아교육과, 교육부 4년제 전공심화과정 인가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취득 가능
전공심화과정 학과 5개로 늘어

기사승인 2021-09-15 10:55:39
대구과학대 유아교육과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인가를 받았다. 사진은 유아교육과 실습 모습. (대구과학대 제공) 2021.09.15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과학대는 교육부로부터 유아교육과에 전문학사학위 취득자를 대상으로 하는 ‘유아교육학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인가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인가를 받은 유아교육학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동일계열 3년제 전문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22학년도 2월 졸업예정자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1년 과정에 20명이다.
 
이에 따라 대구과학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기존 측지정보학과, 방송뷰티헤어학과, 치위생학과, 아동청소년지도학과에 이번 신규 인가된 유아교육학과까지 더해져 총 5개 학과로 늘어났다.

박준 총장은 “지난해 치위생학과와 아동청소년지도학과에 이어, 올해 유아교육학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까지 인가를 받게 돼 학습을 계속 이어가고자 하는 학생들의 교육 욕구를 충족시키는 계속교육의 영역을 확장시키게 됐다”며 “이 제도를 통해 산학연계를 기반으로 한 영유아 교사의 현장전문성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학에서 2년 또는 3년의 전문학사학위 취득 한 자가 1년 또는 2년의 전공별 심화학습 교육 과정을 이수하면 4년제 대학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