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구성원에 자사주 45만 주 지급

SK이노베이션, 구성원에 자사주 45만 주 지급

“주주가치 제고 차원”

기사승인 2021-10-01 17:51:56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쿠키뉴스] 황인성 기자 = SK이노베이션이 주주가치 제고 목표 달성을 위해 계열 구성원을 대상으로 자기주식을 지급한다.

SK이노베이션은 1일 이사회를 열고 계열 구성원을 대상으로 자기주식 지급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 계열사도 각각 이사회를 열어 이를 결의했다.

SK이노베이션은 “전사적으로 추진하는 ESG경영과 파이낸셜 스토리 실행을 통해 사업가치와 주주가치를 키우기 위해서는 구성원이 직접 주주로서 자발적 참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구성원들 대상으로 자기주식 지급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1일부로 배터리사업(SK on)과 석유개발사업(SK earthon)이 새롭게 독립법인으로 출범하는 변화 시점에 맞춰 ‘주주·경영진·구성원’이 주주가치 극대화라는 같은 목적 의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자기주식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SK이노베이션과 계열사 내 임원을 제외한 구성원을 대상으로 SK이노베이션이 보유한 자기주식을 10월 말에 지급한다. 지급 주식 총수는 46만2745주로 보유 자기주식 1012만9567주 중 4.6%(전체 발행주식의 0.5%)에 해당한다. 

구성원들에게 자기주식을 지급하는 스톡그랜트는 주주가치를 크게 높이는 보상방식으로 해외뿐 아니라 국내 일부 기업에서도 시행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밸류크리에이션센터장은 “회사와 이사회는 파이낸셜 스토리완성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 목표 달성에 있어 구성원 스스로 주주가 돼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his1104@kukinews.com
황인성 기자
his1104@kukinews.com
황인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