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진행되는 ‘We글 We글’라디오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칭찬합시다’·‘기념일 축하’·‘주요 행사 알림’·‘듣고 싶은 노래’·‘오늘의 사연’·‘명언’ 등의 내용을 기고하면 엑스포 개장 전 ‘15분라디오‘사연으로 채택되어 소개된다.
사연이 채택된 이용자에게는 경품으로 기프티콘이 주어진다.
사연은 종합안내소 앞 비치함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스마트폰 카카오톡 채널(고성공룡엑스포)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주말에는 행사장내에서 룰렛, 게임ZONE 등의 종합이벤트와 버스킹 공연 등이 진행 될 예정이다.
주말 종합이벤트는 관람객의 밀집도 분산을 위해 행사장 내 다양한 장소에서 열리며 버스킹 공연은 10월 9일 버블아트, 10월 10일 저글링, 10월 16일 팝소프라노 대중가요, 10월 24일 저글링 공연이 공룡놀이마을 인근무대에서 진행된다.
엑스포 기간 중 방문객 30, 50, 70만 돌파 다음 개장일부터 행운권을 배부하여 추첨을 통해 이벤트 상품을 제공한다. 엑스포를 관람하는 고객이라면 행운의 기회를 기다려보는 것도 좋을 법하다.
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10월 9일부터 10월 16일까지 ‘고성군 전통시장 희망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고성군 전통시장 4개소에 전통시장 방문 이용객 및 상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즉석미션’·‘전통놀이’·‘OX 퀴즈’등의 각종 이벤트와 문화공연을 진행하며, 세부 일정은 고성군 홈페이지 및 고성군 공식 밴드를 참조하면 된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최근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의 활기를 되찾기 위해 공룡세계엑스포 개최와 더불어 전통시장 희망이벤트를 계획하게 되었으며,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활기찬 시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많은 군민의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에서는 공룡세계엑스포 개최를 맞아 소상공인 살리기의 일환으로 엑스포 행사장 내 ‘제로페이 활성화 이벤트’를 실시하여 여러 방법으로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엑스포조직위는 “개최 후 4일 동안 6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공룡엑스포를 방문해 즐거운 관람과 휴식을 즐기고 돌아갔다”며, “주말 인원 집중으로 인한 불편 해소를 위해 다양한 장소에서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니, 방역수칙도 지키고 공연도 즐기면서 안전한 관람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룡엑스포는 11월 7일까지 휴무일 없이 운영되며 일~목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금요일과 토요일은 오후 10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