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선거대책위 본부장에 강석호 영입

홍준표, 선거대책위 본부장에 강석호 영입

기사승인 2021-10-10 17:33:40
사진=연합뉴스
[쿠키뉴스] 안세진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 홍준표 의원이 10일 캠프 선거대책위원회 총괄본부장에 강석호 전 의원을 영입했다.

강 전 의원은 국민의힘 전·현직 의원들 모임인 마포포럼 공동 대표를 맡고 있다. 이 포럼을 주도하는 김무성 전 의원과 가까워 한때 '김무성계'로도 불렸다. 

지난 20대 국회까지 경북 영양·영덕·봉화·울진을 지역구로 뒀으며 국회 외교통일위원장과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최고위원 등을 지냈다.

홍 의원은 또 강신욱 단국대 국제스포츠학부 교수를 선대위 체육위원장에, 박창달 전 의원을 대구·경북 선대위 총괄본부장으로 각각 임명했다.

홍 의원은 이날 '당원 동지들께 드리는 호소문'에서 "원팀 정신으로 캠프 문을 활짝 열겠다"며 캠프 조직 불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홍 의원은 "정권교체를 위해 '승리의 열린 캠프'를 만들겠다"며 "당협의 뜻을 받들고 인재를 모아 당의 영광과 당원의 명예를 반드시 되찾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본선 경쟁력은 보수 우파 세력을 결집하고, 중도·청년·호남의 표를 얼마나 모으냐에 좌우된다"며 "널리 인재를 모으고 긴밀히 소통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경선에 함께 했거나 현재 함께 하는 분들 모두 각자의 경륜과 전문성을 가진 훌륭한 분들"이라며 컷오프된 주자들을 향한 구애도 본격화했다.

그는 "경선 승리 후 원팀이 돼 정권을 탈환하고, 국민의힘 정권의 성공을 위해 함께 일하도록 하겠다"며 "흠 없고 능력있는 홍준표가 해낼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