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강원도는 대표 캐릭터 ‘범이&곰이’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인스타그램)을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도는 공식 채널을 통해 범이&곰이의 다양한 매력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팬들과 소통·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이 채널에는 활동 영상, 도내 지역 상품 홍보, 신규 굿즈 업로드, 각종 주요행사,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이 게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계정 팔로우, 댓글 등 참여 시 다양한 이벤트 상품이 제공된다.
◆강원교육청, 도민 평화·통일 문화 조성…‘남북음식 통일 한마당’ 개최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8일 고성 남북교류사무소에서 도민 평화·통일 염원 문화 조성을 위해 ‘2021 남북음식 통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남북 음식문화 차이 및 공통점을 이해하는 체험과 남북음식 비교 전시 등이 진행됐다.
특히 남북한 문화통합의 길을 여는 의미로 ‘제진역 통일로 가는 평화열차’ 체험팀의 평화 염원 공연무대도 선보였다.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 '세계 빈곤퇴치의 날' 기념 사진전 개최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김인)는 오는 22일까지 남춘천역 1층 하부공간에서 ‘2021 세계 빈곤퇴치의 날 기념 국제개발협력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진전에는 한국의 ODA 역사와 KOICA 해외봉사활동 사진 20여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세계 빈곤퇴치의 날’은 유엔(UN)이 1992년 10월17일 제정한 세계 기념일로 빈곤 인구의 비율을 반으로 줄이고 기아로 인해 고통받는 어린이들에게 초등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제정됐다.
◆한림대,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 최우수 등급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은 교육부·한국공학교육인증원 주관 ‘2021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컴퓨터공학 분야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한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은 47개 대학 86개 학과 중 컴퓨터공학 분야 평가에 참여해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 평가는 대학교육과 산업계 교육과정 요구 간 불일치를 해소하고 산업계 수요에 부합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ha3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