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1월15일 약 860km 규모 '경기둘레길' 전 구간 개통

경기도, 11월15일 약 860km 규모 '경기둘레길' 전 구간 개통

기사승인 2021-10-21 14:39:26

[수원=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 15개 시·군을 연결한 '경기둘레길'이 다음달 15일 개통된다. 도는 약 860km 규모의 걷기 여행길인 '경기둘레길' 개통을 앞두고 오는 21일부터 다양한 사전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도는 21일부터 28일까지 둘레길 캐릭터 이름 공모전을 연다. 둘레길 캐릭터는 둘레길 코스를 선으로 연결한 형상으로, 둘레길 4개 권역을 상징해 4개 캐릭터를 만들었다. 누구나 둘레길 인스타그램(@i_am_dule) 계정 공모전 게시물에 댓글로 참여할 수 있으며, 둘레길 캐릭터의 성격과 특성을 담은 대표 명칭을 제시하면 된다.

둘레길 스탬프(도장)를 색칠하는 '스탬프 도안 그리기' 캠페인도 22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진행한다. 둘레길에서는 탐방 후 여행객들이 인증할 수 있도록 주변 관광명소 120개를 형상화한 스탬프를 모바일 또는 오프라인으로 찍을 수 있다. 캠페인 참여 희망자는 도안을 1개 선택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색칠하고 해시태그 '#경기둘레길'을 달고 인스타그램 본인 계정에 게시하면 된다.

10월 29일부터 11월 12일까지 '퀴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둘레길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둘레길 관련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도는 진행 이벤트별로 심사 또는 추첨을 통해 호텔숙박권, 경기도 특산품, 스마트 워치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세부 내용은 경기관광포털(ggtour.or.kr) 경기둘레길 페이지 또는 경기둘레길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경기둘레길 곳곳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영상을 전 구간 개통일에 맞춰 TV 프로그램과 인기 유튜버 채널 등을 통해 공개한다. 도는 전체 노선과 코스별 상세 정보, 주변 관광자원 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기 위한 전용 홈페이지도 10월 31일까지 개발할 계획이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