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인 ‘펍지 유니버스(PUBG Universe)’ 기반의 웹툰을 국내에 선보인다.
크래프톤은 5일 ‘펍지 유니버스’ 기반의 첫 웹툰을 국내 최대 콘텐츠 플랫폼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재 시작일은 오늘 16일이다.
웹툰 연재일 공개와 함께 프리뷰 형식의 ‘펍지 유니버스’ 웹툰 티저 영상도 공개했다. 배틀그라운드만의 긴장감과 스릴감이 웹툰으로 표현되었을 때의 기대감을 자아내는 영상으로, 실제 웹툰을 보는 듯한 스크롤 속에서 추격전, 총격전 등 강렬한 액션을 예고하고 있다.
크래프톤 펍지 유니버스실은 “’펍지 유니버스’는 배틀그라운드의 첫 출시부터 이어져온 펍지 스튜디오만의 도전 정신을 담은 콘텐츠로, 방대한 세계관을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방식으로 공개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번 웹툰을 통해 ‘펍지 유니버스’가 어떻게 세계관을 전개해 나갈지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대표 게임 배틀그라운드 IP에서 확장된 세계관 ‘펍지 유니버스’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의 ‘생존’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게임은 물론 단편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를 아우르는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배우 마동석 주연의 액션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를 공개, 200만 뷰 돌파 기록을 달성하며 ‘펍지 유니버스’의 성공적인 확장을 알렸다.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