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표 ‘3金 선대위’ 완성… 김한길, 새시대준비위 맡기로

윤석열표 ‘3金 선대위’ 완성… 김한길, 새시대준비위 맡기로

총괄선대위원장 김종인… 상임선대위원장 김병준-이준석

기사승인 2021-11-21 15:35:04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사진=임형택 기자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이끌고 갈 ‘3김(金)’ 선거대책위원회 주요 인선이 마무리됐다.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총괄선대위원장,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이 상임위원장,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가 새시대준비위원장을 맡기로 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에서 김 전 대표와 회동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이준석 대표도 상임선대위원장을 맡기로 했다. 

윤 후보는 “김 전 대표가 새시대준비위원회를 구성해서 정권교체에 함께하기로 했다”며 “정권교체를 이뤄가는데 청년과 장년층의 세대간의 일체감, 지역 간의 화합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또 한편으로는 정권교체를 열망하면서도 국민의힘과 함께하기를 아직 주저하는 중도와 합리적 진보층이 함께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할 플랫폼을 마련해 정권교체에 동참하기로 했다”며 “앞으로 새시대준비위원회의 구체적 조직과 인사 등을 김한길 위원장과 긴밀히 협의할 것”이라고 했다. 

김 전 대표는 “생각을 많이 했다. 결론은 정권교체”라며 “정권교체야말로 우리 시대의 시대정신이다. 정권교체를 통해 새 시대를 여는데 나도 힘을 보태겠다. 국민의힘도 이제 중원을 향해서 두려움 없이 몽골 기병처럼 진격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조현지 기자 hyeonzi@kukinews.com
조현지 기자
hyeonzi@kukinews.com
조현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