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마이 유니버스’, 英 차트 역주행 계속

방탄소년단 ‘마이 유니버스’, 英 차트 역주행 계속

기사승인 2022-02-05 12:30:02
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뮤직

그룹 방탄소년단이 영국 밴드 콜드플레이의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가 역주행을 이어가고 있다.

4일(현지시간) 공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따르면, ‘마이 유니버스’는 전주보다 한 계단 상승한 35위를 기록했다. 해당 차트에 17주째 이름을 올리며 흥행 가도를 잇고 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팝 음악의 양대 차트로 꼽힌다. 

지난해 9월24일 공개된 ‘마이 유니버스’는 발매 당일 오피셜 싱글 차트 3위에 진입했다. 이후 12주 연속으로 차트 인에 성공하다 2주간 차트 아웃 후 지난달 재진입해 역주행에 시동을 걸었다.

빌보드에서도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발매 이후 18주 연속 차트에 진입했으며, ‘빌보드 글로벌’ 등 메인 차트 외에도 ‘핫 얼터너티브 송’, ‘록 송’, ‘얼터너티브 디지털 송 세일즈’, ‘어덜트 합 에어플레이’ 등 세부 차트에서도 랭크되고 있다. 이외에도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스트리밍 회수 3억을 돌파하는 등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마이 유니버스’는 새로운 시작에 대한 희망을 담은 노래다. ‘지금 이 시련도 결국엔 잠시니까’, ‘너는 언제까지나 지금처럼 밝게만 빛나 줘’ 등 방탄소년단이 직접 쓴 우리말 가사가 담겼다. 전 세계에서 인기를 구가 중인 방탄소년단과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가 함께해 화제가 됐다. 음원 발매 후 작업기를 담은 다큐멘터리가 공개됐으며, 지난해 11월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합동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김예슬 기자 yeye@kukinews.com
김예슬 기자
yeye@kukinews.com
김예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