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극단, '연극 토지Ⅱ' 순회공연 시작 [문화⋅공연]

경남도립극단, '연극 토지Ⅱ' 순회공연 시작 [문화⋅공연]

기사승인 2022-02-07 10:54:01
경남도립극단이 '연극 토지Ⅱ'로 2022년 첫 공연을 시작할 계획이다. 오는 19일 오후 3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도립극단의 경남지역 순회공연이며, 거제문화예술회관 누리집과 전화를 통해 선착순 무료 예약이 가능하다.

'연극 토지Ⅱ'는 경남도립극단 창단공연인 '연극 토지Ⅰ'의 후속작으로 박경리 작가의 소설 토지의 대서사시를 연극화한 작품이다. 


도립극단은 지난 2020년 창단공연 토지Ⅰ, 2021년 정기공연 토지Ⅱ를 개최했으며, 작가의 생명 사상을 잘 녹인 연출, 관객의 마음을 뒤흔든 배우들의 혼신의 연기, 세계 어디에 내어놓아도 손색없는 훌륭한 공연이라는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지난해 10월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초연된 토지Ⅱ는 3일 동안 만석을 기록하며 도민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또 11월 김해 순회공연(김해문화의전당)은 티켓 오픈 4시간 만에 전석 매진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거제문화예술회관은 코로나19 정부 방역 지침에 따라, 거리두기 좌석 운영과 발열 체크, 안심콜 인증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연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문화예술회관 누리집과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창원=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진주박물관, 정월대보름맞이 행사 개최

국립진주박물관(관장 장상훈)이 2022년 임인년 정월대보름(2월 15일)을 맞이해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정월대보름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박물관 관람객들이 한 해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먼저 오는 8일~15일까지 8일간 2022년 소원 및 계획 쓰기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진주박물관 누리집(문화행사 예약→ 신청하기)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보름달처럼 둥근 과자(마카롱)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12일에는 박물관을 찾은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호작도 민화 엽서와 아크릴 자석(100세트)을 나누는 행사가 열린다. 특히 어린이·청소년 관람객을 위해 진주박물관이 소장한 보물 '도기 바퀴장식 뿔잔' 모형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는 재료(100개)도 준비돼 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진주박물관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참조하거나 기획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