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 “패러다임 변화, 과감하게 도전할 것”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 “패러다임 변화, 과감하게 도전할 것”

기사승인 2022-02-24 17:16:36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 푸본현대생명 제공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이 2022년 전략회의를 열고 패러다임 변화에 도전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24일 ‘2022년 전략회의’를 열고 “보험업계는 새 국제회계기준(IFRS17)과 신지급여력제도(K-ICS)의 도입에 따른 재무건전성 규제 강화, 디지털 확대 등 보험산업의 패러다임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면서 “새로운 사업에 과감하고 도전적으로 대응해 달라”고 주문했다.

중장기적으로 보장성 상품 확대를 위한 법인보험대리점(GA) 영업 지원 등 영업 채널과 상품의 밸런스를 강조하고 신규 상품, 신규 채널, 신규 시스템 개발에 대한 과감한 도전도 강조했다.

푸본현대생명은 올해 디지털 확대, 브랜드 경쟁력 강화, 규제 변화에 따른 대응으로 지속성장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법인 영업과 방카슈랑스(BA) 채널에서 성장을 견인하고, 설계사(FP) 채널과 GA 채널에서는 영업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텔레마케팅(TM) 채널에서는 생산성 향상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고객서비스와 영업지원 부분에서는 비대면, 모바일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데이터 분석으로 세일즈 리스크를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푸본현대생명은 성장을 위한 인재육성, 부서간 협업 시너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등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를 강화하기로 했다.

IFRS17과 K-ICS 전환도 차질없이 마무리해 규제 변화 리스크도 최소화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푸본현대생명은 지난해 말 총자산 20조원을 돌파해 2020년 대비 10%이상 자산이 늘었다.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