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경상남도 교통안전 증진 MOU

도로교통공단-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경상남도 교통안전 증진 MOU

기사승인 2022-05-12 15:38:04
도로교통공단과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와 지난 11일 도로교통공단 TBN경남교통방송에서 경상남도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왼쪽에서 네 번째), 김현태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왼쪽에서 세 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현태)와 지난 11일 TBN경남교통방송 회의실에서 교통사고 근절을 위한‘경상남도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전국 시도 자치경찰위원회 최초로 도로교통공단과 체결한 업무협약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과 김현태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안전한 도로환경을 만들기 위해 협약서에 명시된 내용을 적극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으며,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역할을 조율해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사고 빅데이터 기반 지역 맞춤 교통안전 시책 개발 및 공유 ▲자율주행차량 시대를 대비한 교통환경 조성 및 안전문화 정착 ▲교통안전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및 TBN경남교통방송을 통한 시책 홍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경상남도자치경찰제 발전을 위한 자문과 교통안전 홍보 등 공단이 보유한 전문가와 자원을 위원회에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통사고 근절과 사람 중심 교통문화가 정착되는 경남을 기대한다”며 “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데이터 그리고 전문 인력을 활용해 안전한 도로환경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