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펀드 ‘투자자 이용 행태 리포트’ 발간 外 JT저축은행·푸르덴셜생명 [쿡경제]

피플펀드 ‘투자자 이용 행태 리포트’ 발간 外 JT저축은행·푸르덴셜생명 [쿡경제]

기사승인 2022-06-16 18:29:07
자료=피플펀드

피플펀드가 ‘온투금융 1주년, 투자자 이용 행태 리포트’를 발간했다. JT저축은행이 SNS공식 계정을 열었다. 푸르덴셜생명이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피플펀드 온투업 1주년 ‘투자자 이용 행태 리포트’ 발간

피플펀드가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온투업) 1주년을 맞아 투자자 이용 행태 리포트를 발간했다. 리포트는 피플펀드가 지난 4년간 꾸준히 판매해 온 ‘아파트담보채권투자(아담투) 상품’에 투자하는 개인투자자로, 온투금융 등록 전(2020년 7월~2021년 5월)과 등록 후(2021년 7월~2022년 5월)를 비교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일반투자자부터 전문투자자까지 투자자 유형에 관계없이 기존 투자자들의 투자 이용 행태 지표는 모두 성장했다. 1인당 연평균 투자횟수는 소득적격자 75회, 전문투자자 46회, 일반투자자 9회 순이었으며, 온투업 등록 전 대비 최소 1.7배에서 최대 2배까지 성장했다.

상품 1건당 평균 투자단위금은 소득적격자가 101만6000원으로 가장 높았고, 전문투자자 57만원, 일반투자자 29만8000원으로 뒤를 이었다. 1인당 연평균 투자금액도 소득적격자가 7672만원으로 가장 큰 규모였고, 전문투자자 2647만원, 일반투자자 291만원을 기록했다. 

투자자 유형 중 소득적격자들의 투자 활성도가 가장 높은 가운데 1인당 연평균 투자금액은 온투업 등록 전 대비 4.1배, 상품당 평균 투자액은 2.1배, 1인당 연평균 투자횟수는 2배 증가했다.

피플펀드 투자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의 특성은 남성이 62.2%로 여성보다 많았고, 주 이용 연령대는 40대가 33.9%로 가장 많았다. 주 고객층은 3040 남성으로 전체의 41.5%를 차지하고 있다.

김대윤 피플펀드 대표이사는 “제도권 금융기관으로서 투자자 분들에게 더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돼 의미 있는 첫 해”라며 “온투업을 몰랐던 신규 투자자 분들이 찾는 선호 투자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JT저축은행, 공식 SNS 플랫폼 오픈

JT저축은행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젊은 세대와 소통 강화를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공식 계정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SNS공식 계정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플랫폼으로, ‘News Desk’를 컨셉으로 JT저축은행의 사내 소식 이외에도 ESG정보와 금융 지식, 생활 정보 등의 콘텐츠를 게재할 예정이다.

JT저축은행은 또 이번 SNS 플랫폼 오픈과 함께 공식 캐릭터 젯티를 선보인다.

젯티는 JT저축은행의 이니셜 JT에서 착안, 지구상 가장 빠른 동물 치타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캐릭터이다. 고객에게 발 빠르게 소식을 전달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JT저축은행은 이번 공식 계정을 통해 10대~30대 젊은 연령 층의 고객과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오는 30일 까지 JT저축은행의 공식 페이스북 계정 페이지에서 좋아요를 누르고 친구 소환 댓글을 달면 ▲아이패드 ▲에어팟 3세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 안내는 오는 7월6일 페이스북 메신저 또는 본인 댓글에 답글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젊은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SNS미디어 플랫폼 오픈으로 고객들의 접근성은 더 가까워지고 만족도는 더욱 향상될 것”이라며 “시시각각 변하는 금융 시장의 변화와 고객이 원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트렌드를 이끄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푸르덴셜생명, 채용연계형 인턴모집

푸르덴셜생명보험이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계리·상품·리스크 관리 부문 ▲IT(시스템, 정보보호) 부문 ▲경영일반(전략, 인사, 회계, 마케팅, 자산운용 등) 부문이다. 모집 부문별 관련 학과 전공생을 비롯해 유관 자격증 소지자, 영어 능통자 등은 우대하며, 모집 분야 간 중복지원은 불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혹은 졸업 예정자(2022년)로, 합격 후 즉시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또한,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남성은 병역필 혹은 면제자만 지원할 수 있다. 국가등록 장애인 및 국가보훈 대상자는 관련법 및 내부규정에 따라 우대한다.

원서 접수는 오늘부터 26일 23시까지이며, 푸르덴셜생명보험 채용 홈페이지의 온라인 입사 지원을 통해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 영상(IT 부문 지원자 제외)을 제출하면 된다.

이번 채용은 서류 전형, 인적성 검사, 면접 등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단, IT 부문 지원자는 서류 합격 후 코딩 테스트를 추가로 진행해야 한다. 선발된 인원은 7월25일부터 9월16일까지 8주간 인턴 실습을 진행하며 인턴십 기간 중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채용된다.

또한 오는 17일에는 푸르덴셜생명보험 본사 빌딩에서 채용설명회 및 직무상담회를 진행한다. 회사 및 채용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부문별 현직자에게 직접 질의할 수 있는 시간도 준비됐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