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2022 내나라 여행박람회 합천관광 홍보관 운영 [합천소식]

합천군, 2022 내나라 여행박람회 합천관광 홍보관 운영 [합천소식]

기사승인 2022-06-16 15:02:24
합천군은 16일부터 19일 4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내나라 여행박람회’에 참석해 경남도와 합동 홍보관을 운영한다.

합천군은 웰니스 관광과 레저도시 합천을 홍보하며, SNS를 활용한 숙박권 이벤트와 룰렛 경품 증정으로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으며, 관광객들이 합천여행에 흥미를 갖도록 관광지 추천 및 가이드북과 리플릿 제공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합천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합천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천년의 역사문화, 캠핑 및 다양한 레저와 체험이 있어 단계별 일상회복에 따른 웰니스 관광지로 더할 나위 없는 곳임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합천군보건소 '이 좋은 날애(愛) 그림·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합천군보건소는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관내 아동을 대상으로 ‘이 좋은 날애(愛) 그림·포스터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시상식에는 공모전 심사위원 중 한 명인 합천군치과의사회장(최낙은)을 포함해 수상자 27명(으뜸이상 3, 튼튼이상 5, 바른이상 7, 아이미소상 12),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수상자에게는 합천군치과의사회장상과 부상(문화상품권)을 수여했다.

공모전 수상작 27점은 전시물로 제작되어 향후 보건소에서 운영할 각종 행사에서 활용될 예정이며, 원본 작품은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액자에 넣어 시상식 당일 선물했다.

이미경 합천군 보건소장은 “2005년부터 해마다 건치선발대회를 개최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공모전 행사로 대체하게 되었다”며, 참가해준 많은 어린이와 매년 행사 후원을 해주는 합천군치과의사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더불어 “앞으로도 보건소에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니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합천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양파 수확 지원 나서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합천지구위원회(회장 강호동)는 16일 율곡면 낙민리, 갑산리 일원에서 농촌일손돕기를 진행했다.


이날 일손돕기에는 강호동 회장을 비롯한 합천지구위원회 회원 10여명이 참여해 일손 부족으로 곤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양파수확 지원에 나섰다.

강호동 합천지구위원회장은 “올해는 가뭄 등으로 양파수확량은 감소한 반면, 인건비는 많이 올라 농가의 어려움이 많다고 들었다”며, “열심히 살려고 노력하는 농가주분에게 우리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음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합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