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0일 (화)
인천시, 미세먼지 흡착필터 부착 청정버스 36대 운행

인천시, 미세먼지 흡착필터 부착 청정버스 36대 운행

기사승인 2022-06-24 11:45:17
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인천시는 도로변 미세먼지와 미세먼지 생성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버스 전면에 미세먼지 흡착필터를 부착한 시내버스를 시범운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대상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인 중구 연안동·신흥동3가, 동구 화수·화평동, 계양구 효성동과 서구 드림로 일대를 운행하는 시내버스 36대다.

미세먼지 흡착필터는 황산화물(SOx), 질소산화물(NOx),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등 자동차 배출가스에서 나오는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다.

친환경 특수직물로 제작돼 대기 중 미세먼지 등 인체에 유해한 오염물질을 흡착하고 분해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가미세먼지정보센터 자료에 따르면 인천시는 2019년 초미세먼지(PM-2.5) 배출량 기준으로 도로에서 발생하는 먼지가 전체 배출량의 약 31%를 차지하고 있다.

인천시는 시범사업 운영과 효과분석을 통해 학교 벽이나 공사장 가림막 등에 확대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경찰, ‘4명 사상’ 차철남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경기 시흥시에서 2명을 살해하고 2명을 다치게 한 뒤 도주했다가 체포된 차철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시흥경찰서는 20일 중국 국적 차철남(56)에 대해 살인,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차철남은 지난 17일 오후 중국 동포인 50대 A씨 형제를 둔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차철남은 자신의 거주지에서 A씨를 살해한 뒤 A씨 형제의 거주지로 찾아가 동생 B씨를 살해했다.이후 지난 19일 자신이 평소 다니던 편의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