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ISSF 창원 월드컵 사격대회’ 개막 [창원소식]

‘2022 ISSF 창원 월드컵 사격대회’ 개막 [창원소식]

기사승인 2022-07-11 01:25:59

국제사격연맹(ISSF)이 개최하는 ‘2022 ISSF 창원 월드컵 국제사격대회’가 9일부터 21일까지 창원국제사격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45개국 600여 명의 선수 및 임원이 참가하며, 소총, 권총, 산탄총 등 30개 종목의 경기가 치러진다. 


앞서 창원특례시와 대한사격연맹(회장 김은수)은 지난 5월과 6월, 2차례의 관계자 실무회의를 갖고 외국선수단 숙박 및 수송과 총기 관리, 안전대책, 코로나19 방역대책에 중점을 두고 대회 막바지 최종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임원 및 선수들을 위해 창원지역 호텔 8개소 400여 객실을 확보했으며 참가자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공항 및 숙소에서 사격장 간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시는 10일 오후 7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호텔에서 개회식을 열었다. 


이날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을 비롯해 김은수 대한사격연맹 회장, 이달곤 ISSF 집행위원, 블라디미르 리신 ISSF 회장, 김영선 국회의원, 이용 국회의원,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 각국 선수단 등 200여명이 참석해 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이날 개회식은 퓨전현악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참가 선수단 소개, 개회선언, 국제사격연맹 찬가, 선수선서 등의 순으로 진행돼 내외빈 및 선수단의 뜨거운 호응을 얻는 등 성황리에 마쳤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코로나19영향으로 3년 만에 ISSF 월드컵사격 대회를 개최됐다"며 "앞으로 세계적인 사격 인프라를 갖춘 창원특례시에서 지속적으로 국제사격대회를 개최해 ‘동북아 중심도시 창원’의 명성을 전세계에 알리고, 세계 사격스포츠 발전에 공헌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특례시,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에 선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1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됐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우수상에 수상했으며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고용노동부는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의 추진성과가 우수한 자치단체를 격려하고 지역에서 수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적기업 육성 사례를 공유해 지역이 주도하고 중앙이 뒷받침하는 지역기반의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해 매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예비사회적기업 발굴 및 관리 △일자리 창출 및 판로 지원 △사회적기업 지원체계 수립 및 우수사례 △재정지원사업 집행 및 점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인재 양성 등 5개 분야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뤄졌으며 서면심사와 발표심사를 진행해 창원시를 비롯한 전국의 13개 자치단체가 최종 선정됐다.

시는 사회적경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활성화 △일자리창출 등 재정지원 △사회적경제 크라우드펀딩 △온라인 쇼핑몰 누비상회 운영 △사회적경제 판매장터 개최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관내 6개 대학과 사회적경제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특강‧홍보전 개최, 사회적경제 인턴십 운영 등 사회적경제에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네트워크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경제가 저성장 양극화시대의 따뜻한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레포츠파크, 13일 임시휴장

창원레포츠파크가 오는 13일 전산실 시스템 주요장비 전면교체를 위해 임시휴장 한다. 


이로 인해 미사리 경정장에서 시행하게 될 경정 경주도 13일 하루동안 본장과 김해지점에서는 즐길 수 없다.

레포츠파크 관계자는 "이번 전산 시스템 교체를 통해 고객들께서 더욱 안정적으로 경륜,경정 경주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창원특례시, 제9회 창원특례시장기 검도대회 개최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0일 마산실내체육관에서 제9회 창원특례시장기 검도대회를 개최했다. 

창원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창원시 검도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의 일환으로 초등부·중등부· 여자부·청년부·일반부 등 25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진행됐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마산실내체육관을 찾아 참가 선수들을 격려하고 "개개인의 건강한 정신과 체력이 행복과 발전의 기초가 된다는 생각으로 여러분의 관심에 귀를 기울이고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 및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