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대학] 강원권 대학 교양교육 협의회 개최 등

[원주 대학] 강원권 대학 교양교육 협의회 개최 등

기사승인 2022-07-25 16:47:57

◆강원권 대학 교양교육 협의회 개최 

원주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는 지난 20일 한라대학교 대학본부 4층 대회의실에서 강원지역대학 9개 교양교육 기관장과의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강원권 각 대학 교양교육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교양교육 전담기관 간 공유 및 협력을 위한 기반 구축, 강원권 대학 간 공유를 통한 교양교육의 외연 확장, 교양교육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성찰 등의 과제로 각 대학 교양교육기관의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기로 했다.

한라대학교 김응권 총장은 축사에서 교양교육의 중요성과 강원권 대학 간의 유기적인 연대를 통한 공유와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협의회를 주관한 한라대학교 이영애 운곡교양교육원 원장은 “강원지역대학 협의회를 통해 대학 간 교양교육의 지속적인 교류 및 상생의 기틀을 마련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상지대,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평가 ‘최우수’

상지대학교(총장 홍석우) 산학협력단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한 ‘2021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에 해당하는 최우수(S등급) 평가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은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한 메이커 공간 구축 및 제조 창업 저변이 확장되도록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진행하는 사업이다.

2021년 연차 평가 대상은 전국 93개 메이커스페이스 사업 주관기관이며, 1차년도 운영실적의 종합적 평가를 위해 이용자수, 프로그램 운영, 장비 활용, 시제품 제작, 제조창업 지원실적 및 사업 운영성과 운영 우수사례와 관련된 항목을 평가했다.

상지MDN메이커스페이스는 2021년 메이커 구축·운영사업에 일반랩에 선정돼 디자인 메이킹 센터 구축 및 디자인 분야에 특화된 메이킹 기술을 기반으로 원주권 일반인·학생·기업 대상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