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삼송1동행정복지센터는 28일 고양원마운트 로타리클럽으로부터 기부받은 인덕션 20대와 소형 냉장고 5대를 관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국제로타리 3690지구 고양원마운트 로타리클럽은 지난 18일 삼송1동 행정복지센터와 ‘온(溫)마음 나눔’ 업무협약을 맺은 뒤 이번에 첫 복지사업에 나섰다.
삼송1동행정복지센터는 이날 센터에서 개최식을 개최한 다음 한부모가정에는 인덕션을, 저소득 취약가구에는 소형 냉장고를 각각 전달했다.
한부모가정의 경우 아이들이 스스로 끼니를 해결하는 일이 많은 점을 고려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덕션을,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층 가구의 경우 크기가 작은 소형 냉장고를 기부한 것이다.
송은경 고양원마운트 로타리클럽 회장은 “삼송1동 복지나눔 사업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면서 “오늘의 나눔과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주거환경 개선, 청소년 장학금 지원사업 등 다양한 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동원 삼송1동장은 “폭염에도 로타리클럽 회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모습에 나눔의 의미를 각별히 느끼고 감동을 받았다”며 “소외계층에 늘 관심과 사랑을 전달하는 로타리클럽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고양=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