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자적용’ 청도사랑 상품권 발행 외 [청도소식]

‘점자적용’ 청도사랑 상품권 발행 외 [청도소식]

기사승인 2022-08-01 11:38:55
청도사랑 상품권. (청도군 제공) 2022.08.01

경북 청도군은 시각장애인의 편의 증진을 위해 상품권 겉면에 권종을 표시한 점자가 적용된 청도사랑 상품권을 발행한다고 1일 밝혔다.

기존 상품권은 화폐와 달리 점자 모형 표기나 크기 구분이 없어 시각장애인은 상품권을 보유하더라도 정보를 제대로 알기 어려워 사용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시각장애인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점자를 적용하게 됐으며, 이번에 발행하는 상품권은 1만 원권 16만매, 5만 원권 8000매로 총 20억 원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점자 적용 상품권 발행으로 시각장애인들의 상품권 이용의 편의성과 금융 접근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보완점을 개선하고 지역공동체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제16회 한여름밤의 청도열린음악회 성황리 개최

제16회 한여름밤의 청도열린음악회. (청도군 제공) 2022.08.01

청도군이 주최하고 청도열린음악회 추진발전위원회가 주관한 ‘제16회 한여름밤의 청도열린음악회’가 지난달 30이 청도 운문댐 하류보 유원지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3년 만에 재개된 음악회는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시간을 서로 위로하자는 의미에서 ‘공유와 회복을 위한 콘서트’라는 주제로 2시간 가량 이어졌다.

세계 최고의 비보이즈‘카이크루’의 다이나믹한 퍼포먼스와 댄스그룹 비스타&싸군의 화려한 춤과 노래가 펼쳐졌다.

또 이세벽의 열정 넘치는 트로트와 한여름밤의 낭만과 운치를 더하는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한여름밤의 무더위를 날리고 청도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낭만이 넘치고 음악의 향기로 가득한 한여름밤 음악여행을 통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쌓고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 음악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전점검의 날’물놀이 지역 현장점검에 나서

청도군은 지난달 30일 운문면 소머리야영장에서 인명구조대,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재난 관련 단체와 함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펼쳤다. (청도군 제공) 2022.08.01

청도군은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지난달 30일 운문면 소머리야영장에서 인명구조대,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재난 관련 단체와 함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펼쳤다. 

물놀이 특별 대책 기간인 7월 16일부터 8월 15일에 맞춰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지침 준수여부, 물놀이 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물놀이 관리지역 내 안전시설·장비 상태 확인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캠페인을 통해 청도군을 찾은 물놀이객들의 안전의식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생활방역수칙과 물놀이 안전수칙을 반드시 지켜줄 것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청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