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은 지난 8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어린이집과 유치원 10개소 아동 420여명을 대상으로 흡연‧비만 예방 교실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에게 교구 및 교육자료를 통해 △담배의 유해성에 대한 구연 동화식 교육과 스티커 북 활동 △동영상 교육자료를 활용한 키 성장 체조 △스티커 활동지를 활용한 골고루 먹어요 저금통 만들기 △에코팟-방울토마토를 이용한 식물 키우기 체험 등의 주제로 진행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어린이를 위한 건강 친화적 환경 조성은 물론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20회 매전면 민속장기대회 개최
청도군 매전면민속장기동호회는 지난 9일 매전면사무소에서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매전면민 민속장기대회’를 개최했다.
매전면 민속장기대회는 우리나라 대표 민속놀이 중의 하나인 장기를 통해 건전한 여가 문화를 보급하고 민속장기 동호인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열리고 있다.
회원들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 대회에서 그동안 연마한 장기실력을 뽐내며 정정당당하게 멋진 승부를 펼쳤다.
김윤길 매전면장은 ”20회째 열리는 민속장기대회가 우리 고유의 민속놀이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저변을 넓혀 가는데 큰 기여를 하고, 앞으로도 더욱 활성화 되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청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