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남포항 어린이 물놀이터 인기 만점 [고성소식]

고성군 남포항 어린이 물놀이터 인기 만점 [고성소식]

기사승인 2022-08-16 15:59:40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7월12일부터 운영해 온 ‘남포항 어린이 물놀이터’가 하루 평균 250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하며 전 군민의 인기 만점 오락 시설로써 톡톡한 역할을 해내고 있다.

물놀이터는 연면적 1,236㎡에 바닥 분수대와 조합 놀이대 2개소, 단품 놀이대 20개소 등 놀이시설과 그늘막, 파라솔 12개소, 탈의실, 샤워실 등의 부대시설과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한 CCTV도 갖춰져 있다.


특히 수심30cm 이하 유지, 그늘막 차광시설로 아이들의 노는 모습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점, 수상 안전요원과 운영요원을 배치한 점 등 아이들의 안전을 각별하게 신경 쓴 것이 인기의 주 요인으로 꼽힌다.

물놀이터는 만 3세부터 만 12세까지의 고성군 유아와 어린이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제 71대 하지원 고성경찰서장 취임

71대 하지원 고성경찰서장 취임식 행사가 16일 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각 과장, 계(팀)장 및 지역경찰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하지원 경찰서장은 취임사에서 “무엇보다, 주민의 안전과 평안이 우리 경찰의 사명이자 존재의 이유임을 잊지 말아야 하겠다”고 당부했다.


또한 “당당하고 공정한 법집행은 국민 신뢰의 원천이며, 동료 여러분들이 활기차게 일하고, 열심히 일한 만큼 정당하게 평가받는 여건과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출신인 하지원 서장은 경찰대 17기로 경위에 임관해 경찰청 여성범죄추진단, 경찰청 인사기획 계장, 인천청 112치안종합상황실장, 경남청 교통과장을 역임했다.


◆고성군의회, 2022 엑스포 준비상황 점검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는 지난 12일 202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행사장을 찾아 10월 1일 개장을 위한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최을석 의장은 “코로나-19로 국내·외 사정이 어려운 시기에 엑스포 행사를 준비하느라 고생이 많다.”며 행사관계자를 격려하고, “끝까지 잘 준비하여 엑스포가 성공리에 치러질 수 있도록 코로나 방역, 시설안전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2022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는 지난 2021년 엑스포 개최 시 인기 있는 핵심 콘텐츠 위주로 프로그램을 새롭게 구성해 “작지만 임팩트 있는 미니엑스포”형태로 10월 1일부터 30일간 개최될 예정이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추진하여 고성군 관광산업 및 지역민에 도움이 되는 경제 엑스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