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는 16일 금오공대 산학렵혁관에 ‘스마트팩토리 테스트베드’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종원 산업통상자원부 지역경제정책관을 비롯한 김장호 구미시장, 안국현 경북도 과학기술정책과장, 김영식 국회의원,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 등 정부·지자체·유관기관 관계자 및 기업인 100여 명이 참석했다.
스마트팩토리 테스트베드는 중소기업의 현장 체험 중심 맞춤형 교육뿐 아니라, 기업 니즈(Needs)에 맞춘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을 검증·적용하는 공간으로 스마트 제조산업에 대한 인재 양성과 지역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핵심 거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테스트베드를 기업들이 많이 활용해 지역에서 양성된 우수인력들이 지역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구미시 리틀야구단, U-12 전국유소년야구대회서 준우승
구미시 리틀야구단은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울진 죽변 야구장에서 열린 ‘2022 U-12 전국유소년야구대회’에서 준우승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전국 50개팀 10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구미시 리틀야구단은 결승까지 진출, 경산시 리틀야구단을 상대로 접전 끝에 3:4로 아쉽게 패하면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구미시 리틀야구단 조창길 감독은 “무더운 여름날씨에 열심히 훈련에 임해준 코치와 선수들의 땀방울이 맺은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구미=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