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농⋅축⋅수산물, 단감김치 등 77종의 상품들로 구성돼 있으며 최대 28%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창원몰 회원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명에게 2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할인쿠폰을 추가로 지급된다.
할인 대상 품목은 한우선물세트, 돌문어, 꽃차, 멜론, 새싹인삼, 단감김치 등 추석에 선물하기 좋은 상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상품별 할인율, 배송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창원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선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창원시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22 ITF 오리온 닥터유배 창원 국제남자 테니스투어대회' 21일 개막
'2022 ITF 오리온 닥터유배 창원 국제남자 테니스투어대회가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창원시립테니스장에서 개최된다.
대한테니스협회, ㈜오리온이 공동 주최하고, 창원특례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등 9개국 80여 명의 프로선수가 참여한다.
2019년 신설 이후 코로나19로 3년 만에 2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국내외 테니스인들의 관심과 기대 속에 지난 6월 막을 내린 ITF 창원 국제여자 테니스투어대회의 열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는 단식과 복식 경기로 나뉘지며 단식은 세계랭킹 상위 20명을 포함한 68명이, 복식은 총 16팀이 우승 자리를 놓고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창원특례시 테니스부 선수도 우리나라를 대표해 2명이 참가한다.
총상금은 1만5000달러로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 성적에 따라 차등 지급되고, 단식 우승 시 2160달러, 복식 우승 시 930달러를 거머쥐게 되며 1인당 랭킹포인트 15점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27일과 28일 국내 TV방송를 통해 생중계된다.
구진호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원활한 경기 진행과 빈틈없는 코로나-19 방역 이행으로 대회 전반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창원특례시의회 마을공동체활동연구회 강연회 개최
창원특례시의회(의장 김이근) 의원연구단체인 마을공동체활동연구회(대표 심영석)는 19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창원특례시 마을공동체정책 기반 마련과 활동 방안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는 최순옥 사무국장(열린사회주거복지협동조합)을 초청해 창원시 마을공동체 활동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타 지자체의 정책 분석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원특례시 마을공동체정책 기반 마련과 활동 방안'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고, 질의응답 및 토론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마을공동체활동연구회 의원들을 비롯해 제1회 창원시마을공동체위원회 소속 회원들이 참석해 마을공동체 지원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심영석 대표의원은 "앞으로 마을공동체정책 기반 마련을 위해 여러 의원들과 다양한 연구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부터 ‘창원특례시 맞춤형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활발한 연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