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신상용)는 이번 추석 연휴 국내여행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연휴엔 여행이 정답! 추석 여행 떠나요!’ 테마의 온라인 특집관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내에 마련된 특집관에는 ▲가을에 더 좋은 전통주&브루어리 ▲보름달 빛나는 밤 야경 맛집 ▲집콕 대신 추캉스 ▲9월에 열리는 축제‧행사 콕콕!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한다.
‘가을에 더 좋은 전통주&브루어리‘에선 지역별 특색 있는 지역 브루어리(맥주양조장)와 추천 맥주와 특징을 한 데 모아 소개한다.
‘보름달 빛나는 밤 야경 맛집’에선 선선해진 가을 날씨에 어울리는 야경 명소와 야간관광 콘텐츠를 집중 조명해본다.
‘집콕 대신 추캉스’에선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추석 당일치기 여행지와 소도시 여행지를 추천하며, ‘9월에 열리는 축제‧행사 콕콕!’에선 추석 연휴 기간 즐길 수 있는 지역축제와 공연‧행사 일정 및 프로그램 정보를 모아서 보여준다.
세부 내용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및 앱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화체육관광부 문화포털의 ‘집콕&집밖 문화생활 추석 문화 특별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강종순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 맞이하는 올 추석 명절에 취향에 맞는 추석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의 콘텐츠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다채로운 국내여행 콘텐츠를 확충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