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제당·올리브영 등 CJ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중

제일제당·올리브영 등 CJ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중

기사승인 2022-09-16 10:42:08
사진=CJ그룹

CJ그룹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CJ제일제당, CJ ENM, CJ대한통운, CJ프레시웨이, CJ푸드빌, CJ CGV 등 CJ그룹 주요 계열사가 모두 참여하는 이번 채용은 코로나 이후 최대 규모로 예상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들은 계열사별 일정에 따라 테스트와 면접 전형, 직무수행능력평가(인턴십) 등을 거친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경 입사할 예정이다. CJ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대부분의 채용 전형은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채용설명회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된다.

CJ제일제당과 CJ ENM, CJ올리브영, CJ푸드빌 등에서는 인턴십 형태 ‘직무수행능력평가’를 실시한다. 또 롤플레이 면접(CJ프레시웨이 영업), PT 면접(CJ제일제당 마케팅) 등 전문성을 확인하는 전형도 시행된다. CJ ENM, CJ올리브네트웍스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채용설명회와 직무 인터뷰(CJ ENM 엔터 부문), 1차 면접(CJ올리브네트웍스)까지 진행한다.

CJ그룹은 지난해 11월 4대 성장엔진 CPWS(Culture·Platform·Wellness·Sustainability) 중심 중기 비전을 발표하면서 최고 인재 확보와 조직 문화 혁신을 강조한 바 있다. 한편 지원자는 모집 계열사 중 1곳에만 지원할 수 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