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정규직 프로젝트 사업 참여 모집 외 [의성소식]

중소기업 정규직 프로젝트 사업 참여 모집 외 [의성소식]

기사승인 2022-09-16 11:38:27
의성군청사 전경. (의성군 제공) 2022.09.16

경북 의성군은‘2022년 중소기업 정규직 프로젝트’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과 인턴사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중소기업 정규직 프로젝트사업은 미취업 청년, 결혼이민자, 새터민 등 취업애로계층에게 인턴근무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는 인건비를 지원해 기업부담을 줄여주는 제도이다.

인턴을 채용한 기업에는 인턴 연수 기간동안 인턴 1인당 월 150만원씩 2개월간 고용지원금을 지급하고, 정규직으로 전환된 인턴에게는 10개월간 총 300만원의 근속장려금을 지급한다.

참여기업 신청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으로 근로자에게 월 191만원 이상 급여를 지급할 수 있어야 하며 △유아원·보육시설 △노인복지시설 △학원 △소비·향락업체 △부동산업 등은 참여가 제외된다.

인턴사원 참여자격은 주소지가 의성군인 미취업 청년과 취업애로계층 등이며 군에서 일자리를 알선받기 전에 당해 사업장에 근무 중인 자, 병역특례자, 이전에 중소기업 정규직 프로젝트사업에 참여해 인턴기간을 수료한 자는 제외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 일자리창출과 일자리계로 문의하거나 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 중소기업 정규직 프로젝트사업을 통해 청년 등 미취업자의 취업난 해소와 지역 중소기업의 구인난 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하반기 유휴토지조림사업 신청 모집

유휴토지. (의성군 제공) 2022.09.16

의성군은 하반기 유휴토지조림사업 신청자를 다음달까지 모집한다.

유휴토지조림사업은 2년 이상 경작을 하지 않은 전․답․과수원․잡종지 등 방치된 유휴토지에 각종 묘목을 식재하는 사업이다.

토지소유자의 자율적 식재를 유도하기 위해 묘목 및 묘목식재에 사용되는 부직포 구입비에 대해 ha당 720만원(보조 90%, 자부담 10%)의 조림비를 지원한다. 

올 하반기 사업량은 1.2ha로 오는 10월 12일까지 각 읍·면사무소 및 군청 산림과에서 신청 가능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유휴토지에 대한 조림 지원사업으로 탄소흡수원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주신씨의 역사, 의성조문국박물관에 보관하다

아주신씨 문중이 신열도(申悅道)의 교지(敎旨)를 포함한 총 68점의 유물을 의성조문국박물관에 기탁했다. (의성군 제공) 2022.09.16

의성조문국박물관은 지난 7일 아주신씨 문중이 신열도(申悅道)의 교지(敎旨)를 포함한 총 68점의 유물을 기탁했다고 16일 밝혔다.
  
기탁유물 중 조선시대 의성출신 신열도의 교지가 눈에 띈다. 신열도는 일찍이 장현광(張顯光)의 가르침을 받아 공부를 시작, 임금 옆에서 두 번의 호란(정묘호란, 병자호란)을 겪었다. 

특히 병자호란 때는 임금과 같이 남한산성에 들어가 청나라에 맞서 싸웠으며, 의병을 모집하는 역할을 수행하기도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아주신씨 문중의 고문서 기탁에 감사한 마음과 함께, 보존처리와 고문서 연구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