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호 구미시장, 내년도 국비확보에 ‘총력’…국회 방문

김장호 구미시장, 내년도 국비확보에 ‘총력’…국회 방문

기사승인 2022-09-21 17:19:25
김장호 구미시장은 21일 국회를 방문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국회의원 등을 차례로 만나 내년도 국비 확보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구미시 제공) 2022.09.21

김장호 경북 구미시장은 21일 국회를 방문해 최상대 기획재정부 2차관을 비롯해 구자근, 김영식 지역구 국회의원, 이인선, 강대식, 정희용 의원 등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국회의원 등을 차례로 만나 내년도 국비 확보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김 시장은 구미시가 역점추진하고 있는 반도체 융합부품 혁신제조 플랫폼 구축, 구미 상생협력지원센터 건립, 한류메타버스 전당 조성을 위한 메타버스 데이터센터 구축 등 지역현안사업이 국회예산 심의과정에서 증액 또는 추가될 수 있도록 당위성과 필요성을 설명했다.

또 한류 통합 커뮤니케이션센터 구축, 한류 메타버스 월드 구축, 근로자 위해예방 XR 메타버스 안전산단구축, 산동장천 산장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등에 대해서도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시 발전에 큰 자원으로 활용되는 대규모 국비사업의 경우 국회 차원의 협력과 지원이 필수적이다”며 “지역 현안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내년도 국가 예산이 최종 확정되는 12월까지  지역 국회의원 등 정치권과 공조를 더욱 강화하여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구미=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